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를 소개해주는 프리미엄IT입니다. 이번 주제는 투썸 하트 적립, 쿠폰, 스탬프, 홀케이크 예약, 선물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투썸플레이스는 다른 유명 브랜드와 달리 "Dessert Cafe" 라는 슬로건 아래 케이크류가 중심인 카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투썸플레이스를 줄여서 '투썸'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투썸은 커피/음료류 메뉴 또한 다양하게 제공하지만, 그 중심에는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가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투썸플레이스는 고급 카페 프랜차이즈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투썸은 주문 결제 시 하트 적립을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혜택도 제공됩니다. 따라서 이용 전에 스탬프 및 쿠폰에 대한 안내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투썸하트 멤버십 혜택
등급 | 등급 조건 | 등급 혜택 | |
WHITE | 투썸하트 가입시 | 멤버십 전용 이벤트 참여 | |
BLACK | 하트 5개 적립 시 (승급 조건 충족 시 다음날 승급 반영) |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증정 | ※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에 한함 |
※ 원두는 블랙그라운드, 아로마노트에 한하여 선택 가능 | |||
※ 승급 조건 충족 시 다음날 쿠폰 발행 | |||
멤버십 전용 이벤트 참여 | |||
RED | 하트 20개 적립 시 (승급 조건 충족 시 다음날 승급 반영) |
기념일 조각 케이크 무료 쿠폰 발행 | ※ 조각 케이크 또는 떠먹는 케이크에 한함 (그 외 디저트 제외) |
※ 연 1회 / 기념일 14일 전 발급 | |||
※ 기념일은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수정'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념일 미 등록 시 법정 생년월일 기준으로 발급 | |||
하트 12개 적립 시마다 음료 무료 쿠폰 발행 | ※ 음료 레귤러 사이즈에 한함 (병음료 제외) | ||
※ 적립 기준 충족시 다음날 쿠폰 발행 | |||
멤버십 전용 이벤트 참여 |
투썸하트 (멤버십)
👉 하트 적립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투썸하트 앱(APP) 멤버십 바코드 또는 투썸하트 멤버십에 등록되어있는 핸드폰번호로 적립 가능하며, 투썸하트 앱(APP)을 통해 투썸오더 또는 홀케이크 예약 시 제조완료 시점에 자동 적립됩니다. (단, 투썸하트 적립 기준에 충족할 경우에만 적립 가능)
👉 하트 적립 기준이 무엇인가요?
결제 1건에 대해 기준 금액이 3천원 이상인 경우 1개의 하트가 결제 완료 시 적립되며, 기준 금액 1만원 초과 시 하트가 1개씩 추가 적립됩니다. 단, 투썸오더/홀케이크 예약의 경우 제조완료 시 적립됩니다.
모바일 쿠폰(제품교환권, 잔액권)으로 결제 시, 모바일 쿠폰 결제 금액의 20%를 기준 금액으로 인정합니다.
예시) 제품교환권 2만 원 결제 시, 기준 금액 4천 원 ▶ 하트 1개 적립
모든 증정/할인(제휴, 프로모션 할인 등) 및 쿠폰 적용 후 결제 시, 최종 결제 금액의 50%를 기준 금액으로 인정합니다.
(단, 텀블러 할인만 있는 경우 결제 금액의 100% 인정)
예시) 제휴할인 적용 후 2만 원 결제 시, 기준 금액 1만 원 ▶ 하트 2개 적립이 외의 경우는 최종 결제 금액의 100%를 기준 금액으로 인정합니다.
예시) 할인 및 쿠폰 적용 없이 2만 원 결제 시, 기준 금액 2만 원 ▶ 하트 3개 적립
※ 하트 적립 후 3분 이내 하트 재적립은 불가합니다.
(투썸하트 APP 주문은 3분 이내 재적립 가능 - 투썸오더/홀케이크 예약에 한함)
※ 제휴사 포인트를 사용한 결제금액은 하트 적립 대상 금액에서 제외됩니다.
※ 1계정 기준 1일, 1매장 당 하트 적립 가능 횟수는, 최대 5회로 제한됩니다. (단, 최대 금액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 분명 쿠폰 발행 기준을 충족했는데 멤버십 쿠폰이 발행되지 않았어요.
쿠폰의 발행기준을 충족하였는데 멤버십 쿠폰이 발행되지 않았다면, 두 가지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멤버십 쿠폰은 쿠폰 발행기준에 충족했을 때 익일 새벽 시간에 순차적으로 발행되며, 발행일로부터 유효기간은 30일입니다.
※ 멤버십 쿠폰의 유효기간(발행일로부터 30일)이 지나 소멸된 경우
※ 발행기준 충족일로부터 익일 새벽에 발행되기 때문에 아직 발행이 되지 않은 경우
두 경우가 모두 아니라면 고객센터 콜센터 (1577-4410) 또는 투썸하트 앱(APP) 내 고객의 소리를 통해 문의하여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제 하트가 소멸이 됐어요. 왜 소멸이 되는건가요?
하트는 적립일 기준 365일까지 유효합니다. 적립일로부터 365일이 지나게 되면 하트는 소멸되게 되며, 유효한 하트의 상세 내역은 [투썸하트 하단의 하트내역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적립된 하트의 상세 내역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투썸하트 APP > 투썸하트 화면 하단의 하트내역]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기간 설정을 통해 하트가 실제 유효한 12개월까지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투썸 선물하기와 기프트카드 선물/충전 시 하트 적립이 가능한가요?
선물하기 결제 금액 및 기프트카드 결제 금액은 하트 적립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선물하기를 통해 선물받은 모바일 쿠폰(제품교환권, 잔액권) 및 기프트카드를 투썸오더/홀케이크 24 예약 및 매장에서 실제 제품으로 결제 시 투썸하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 홀케이크 예약 및 투썸오더 주문 시 하트가 언제 적립되나요?
제조완료 이후 적립된 내역에 대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결제 시 하트를 적립 받지 못했습니다. 사후 적립 가능한가요?
- 투썸하트는 결제 시점에 적립되므로 매장에서 사후 적립이 불가합니다. 적립이 누락된 경우 기존 결제 취소 후 재결제 시 적립 가능합니다.
- 1계정 기준 1일, 1매장 당 하트 적립 가능 횟수는, 최대 5회로 제한됩니다. (단, 최대 금액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 영수증 지참 시, 투썸하트앱 > 마이페이지 > 영수증 적립을 통해 결제 후 24시간 이내 가능합니다.
👉 모바일 쿠폰으로 결제한 금액도 하트 적립이 가능한가요?
모바일 쿠폰(제품교환권, 잔액권)으로 결제하신 경우 기준 금액으로 하트가 적립됩니다. 다만 투썸하트에서 제공되어 무료로 이용하시는 쿠폰의 경우, 실제 결제금액이 없기 때문에 위 경우에는 하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 적립된 하트를 타인에게 선물할 수 있나요?
적립된 하트는 타인에게 선물 불가합니다.
👉 적립된 하트의 유효기간 만료 시 등급이 하향 조정되나요?
RED 등급은 당일 기준 365일 이내 하트 적립내역이 20개 이상인 경우 유지됩니다. 해당 기준에 미달하는 경우 BLACK 등급으로 하향 조정될 수 있으며, 하트 적립을 통해 RED 등급 유지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다음날 승급됩니다.
단, BLACK 등급은 최초 승급 이후에는 WHITE 등급으로 하향 조정되지 않습니다.
👉 배달앱을 통해 주문 시 하트 적립 가능한가요?
배달의 민족/요기요 등 020 서비스 결제건에 대해서는 하트 적립이 불가합니다.
투썸오더
👉 투썸오더는 무엇인가요?
투썸하트의 회원분들을 대상으로 매장 방문 전에 주문/결제 후 매장에서 주문 절차 없이 상품을 픽업하실 수 있도록 운영되는 서비스입니다.
👉 투썸오더로 주문한 상품을 매장에서 어떻게 수령할 수 있나요?
투썸오더 '주문 내역'에서 주문하신 결제건 선택 후, 상단의 주문번호를 매장에 말씀하시면 픽업 가능합니다.
👉 투썸오더 이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각 매장의 오더 가능한 시간에 따라 투썸오더 주문이 가능합니다. 다만, 매장 운영상황에 따라 이용에 제한될 수 있으며 위 경우 매장으로 유선 문의 부탁드립니다.
👉 투썸오더를 이용할 수 없는 매장이 있나요?
휴게소/CGV 매점 내 입점 매장 등의 특수 매장과 일부 매장에서는 이용이 제한됩니다. 정확한 이용 가능 매장은 매장찾기에서 매장명 하단의 투썸오더 아이콘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투썸오더 주문 가능 매장의 기준이 무엇인가요?
투썸오더는 주문 승인 후 최대 25분 이내 제품 제공이 되는 주문으로, 주문 매장 선택 목록에서 '가까운매장'에 한하여 주문 가능합니다.
👉 투썸오더 주문 후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을 사전에 알 수 있나요?
투썸오더 주문 전송 후 매장에서 PUSH 알림을 통해 상품 수령 예상 시간을 알려드립니다. (투썸오더 주문 승인 후 대기 시간은 최대 25분입니다.)
👉 주문한 상품이 매장에서 준비되고 있는지 알 수 있나요?
투썸오더의 주문 내역 '주문 상세' 페이지에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문접수, 준비 중, 준비 완료 단계별로 PUSH 알림이 됩니다.
👉 주문한 상품을 수령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투썸오더로 주문하신 메뉴를 수령하지 않은 경우, 픽업 메뉴는 제조 완료 후 20분까지 매장에서 보관 후 폐기됩니다.
👉 투썸오더에서 한 번에 주문 가능한 상품은 몇 개인가요?
제품군에 관계 없이 1회 최대 주문 가능한 개수는 15개입니다. 그 이상 수량을 원하시는 경우 15개 주문 후 추가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 투썸오더로 결제 시 현금을 사용할 수 있나요?
투썸오더 결제 시 현금 결제는 불가합니다. 대신 카카오페이 결제 시 머니로 결제 가능합니다.
👉 투썸오더로 주문해도 스탬프(매장/공통) 적립을 받을 수 있나요?
투썸오더 주문 이용 시, 참여 가능한 스탬프가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단, 참여 가능 스탬프가 여러 가지인 경우 적립할 스탬프를 선택하시면 해당 스탬프로 적립됩니다.
👉 결제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나요?
[투썸오더 > 주문 내역 > 주문 상세 페이지 하단의 '영수증 보기']에서 확인 가능하며, 매장에서 제품 픽업 시 요청하시면 지류 영수증 발급도 가능합니다.
👉 주문 시 현금영수증이 자동 발급되나요?
[전체메뉴 > 마이페이지 > 현금영수증 관리 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를 등록하시면 자동 발급됩니다. 주문정보입력 화면에서 일회성으로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 수정도 가능합니다.
👉 주문 시 매장 선택을 잘못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투썸오더 결제 완료 시 매장에서 제조가 진행되므로, 주문 취소 및 매장 변경이 불가합니다.
👉 결제 시, 적용 가능한 제휴/할인카드가 있나요?
The CJ Card(일반/임직원) 제휴 할인이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M포인트, 삼성카드 포인트, CJ ONE 제휴 신용/체크카드 및 KB스타카드, 신한 Lady카드 할인 불가)
👉 주문 시 쿠폰 사용 결제가 가능한가요?
쿠폰함 내 보유하고 계신 쿠폰 사용이 가능하며, 투썸오더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은 주문정보입력 화면에서 쿠폰 적용 가능합니다.
[투썸하트 쿠폰 사용 경로]
투썸하트 접속 > 투썸오더 > 방문 매장 설정 > 전체메뉴 > 메뉴선택> 주문하기 > 쿠폰/프로모션 (제품명 우측 회색 글씨로 표기) > 쿠폰 선택 > 결제 및 주문하기 > 주문확인 ( 주문매장 최종확인 ) > 주문하기
※ 페어링/영수증 쿠폰(프로모션)은 아래 페어링/영수증 쿠폰(프로모션) 탭 선택
※ 쿠폰 사용 취소 후 쿠폰번호 재생성되어 재발급 처리됩니다.
👉 주문 시 투썸 선물하기 모바일 쿠폰 사용이 가능한가요?
선물함 내 보유하고 계신 투썸 선물하기 모바일 쿠폰 사용이 가능하며, [주문정보입력 화면에서 그 외 결제수단 > 모바일 쿠폰 선택] 후 사용 가능합니다. 제휴사 모바일 쿠폰은 [주문정보입력 화면에서 그 외 결제수단 > 모바일 쿠폰 > 제휴사 모바일 쿠폰 등록] 후 사용 가능합니다.
👉 투썸오더 후 취소가 필요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결제 완료와 동시에 매장으로 주문 내용이 전송되며 제조가 진행되는 부분으로, 주문 변경 및 취소가 불가합니다.
👉 투썸오더 주문을 완료했는데 하트가 즉시 적립되지 않았습니다. 왜 그런가요?
투썸오더 주문 시, 하트는 매장에서 제조 완료 시점에 적립됩니다.
홀케이크 24
👉 홀케이크 24가 어떤건가요?
고객 편의성을 위해 홀케이크 예약 서비스가 홀케이크 24로 리뉴얼되었습니다. 매장 우선 선택 및 예약 가능 매장만 선택하도록 변경되었으며, 기존 오더시간 외 주문 불가상태에서 오더 시간 외에도 주문 가능하게 개선되었습니다.
👉 홀케이크 예약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홀케이크 예약 서비스는 홀케이크 수령 매장과 원하시는 메뉴를 선택하여 주문 및 결제하고, 예약된 수령일시에 맞춰 매장에서 홀케이크를 픽업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홀케이크를 에약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메인 화면의 '홀케이크예약' 아이콘을 누르거나 전체메뉴에서 '홀케이크예약'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문하고자 하는 매장을 먼저 선택하신 후, 홀케이크를 선택하시고 수령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수령일은 주문일 기준 1일 후부터 최장 30일 후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 홀케이크 예약으로 주문 시 어떤 단계로 절차가 진행되나요?
주문하신 매장에서 홀케이크 예약 건 확인 후 주문 승인을 하고, 수령일 당일에 홀케이크 제조를 완료하면 PUSH 알람을 보내드립니다. 알람 확인 후 매장에 방문하여 홀케이크를 픽업하시면 됩니다.
👉 홀케이크 예약을 이용할 수 없는 매장이 있나요?
휴게소 및 CGV 매점 내 입점 매장 등의 특수 매장과 일부 매장에서는 이용이 제한됩니다. 정확한 이용 가능 매장 확인은 매장찾기 검색 시, 옵션 선택에서 투썸오더를 선택하신 뒤 검색하시면 홀케이크 예약 가능 매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홀케이크 예약으로 당일 예약 및 수령은 불가한가요?
당일 수령으로 예약은 불가합니다. 당일 예약 및 수령을 원하시는 경우 매장으로 유선 예약 문의 부탁드립니다.
👉 홀케이크 예약으로 주문한 상품을 픽업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예약된 수령일에 픽업을 하지 않으시는 경우 매장 영업 마감 시까지 매장에서 보관 후 폐기됩니다. 수령일에 대한 변동이 있는 경우 예약해두신 매장으로 유선 문의 부탁드립니다.
👉 선택 가능 메뉴에 없는 홀케이크는 예약이 불가능한가요?
매장의 입지 조건 및 판매 상황에 따라 운영하지 않는 제품이 있을 수 있으며, 위 경우 홀케이크 예약 메뉴에서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매장으로 유선 문의를 하시거나 주문 매장을 변경하시어 확인해주세요.
👉 홀케이크 예약 시 주문할 수 없는 메뉴라고 나옵니다.
매장에서 해당 메뉴에 대해 품절 진행이 된 경우 주문이 불가하다는 메시지가 보일 수 있으며, 위 경우 매장으로 유선 문의 부탁드립니다.
👉 홀케이크 예약을 대리 수령이 가능한가요?
주문 시 주문정보입력 페이지에서 대리수령하기를 선택 후 제품을 수령하실 분의 성함과 연락처를 기재하시면 됩니다. 주문완료 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SNS로 주문완료 페이지 URL을 공유하거나 해당 페이지 URL 복사가 가능합니다. URL을 클릭하면 주문완료 화면으로 접속하여 주문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매장에 방문하여 주문내역 화면을 제시해주세요.
👉 초, 숫자초 등 부가용품은 홀케이크 예약 후 매장에 가서 별도로 주문해야 하나요?
홀케이크 예약에서 제품 선택 후 하단의 커스텀 선택을 통해 주문 가능합니다. 커스텀에 포함되지 않은 제품은 매장에서 제품 수령 시 추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홀케이크 예약 시 현금영수증 발급 요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체메뉴 > 마이페이지 > 현금영수증 관리 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를 등록하시면 자동 발급됩니다. 주문정보입력 화면에서 일회성으로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 수정도 가능합니다.
👉 홀케이크 예약 시 선물 받은 투썸 선물하기 모바일 쿠폰으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선물함 내 보유하고 계신 투썸 선물하기 모바일 쿠폰 사용이 가능하며, 주문정보입력 화면에서 [그 외 결제수단 > 모바일 쿠폰 선택] 후 사용 가능합니다. 제휴사 모바일 쿠폰은 주문정보입력 화면에서 [그 외 결제수단 > 모바일 쿠폰 > 제휴사 모바일 쿠폰 등록] 후 사용 가능합니다.
👉 홀케이크 예약 결제 시, 적용 가능한 제휴/할인카드가 있나요?
The CJ Card(일반/임직원) 제휴 할인이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M포인트, 삼성카드 포인트, CJ ONE 제휴 신용/체크카드 및 KB스타카드, 신한 Lady카드 할인 불가)
👉 홀케이크 예약 주문 후 수령 매장을 변경할 수 없나요?
홀케이크 예약 진행 상태가 '준비중'인 경우 주문이 승인된 매장에서 재료 발주 및 제조가 진행되므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만일 수령을 원하는 날짜로부터 3일 이전 시점이라면 주문한 점포에 유선 문의하여 진행사항을 확인 후 예약을 취소하고 다시 점포를 선택하여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홀케이크 예약 주문 후 픽업일과 시간을 변경할 수 있나요?
홀케이크 예약을 주문하신 매장으로 유선 문의 부탁드립니다.
👉 홀케이크 예약 건을 투썸하트에 직접 취소할 수는 없나요?
수령을 원하는 날짜로부터 3일 이전까지는 주문한 점포에 유선 문의하여 진행상항을 확인 후 취소할 수 있지만, 홀케이크 예약 '준비중' 단계부터는 실제 제품에 대한 재료 발주 및 제조가 진행되어 취소가 불가합니다.
선물하기
👉 선물하기에서 모바일 쿠폰 구매시에도 제휴카드 할인이 되나요?
투썸하트 앱 내 선물하기에서 모바일 쿠폰 구매시에는 제휴카드(임직원 카드 포함) 할인이 불가합니다.
👉 선물하기에서는 어떤 상품을 구매할 수 있나요?
선물하기에서는 모바일 쿠폰(잔액권/제품교환권)을 구매 및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 선물하기에서 판매하는 모바일 쿠폰 잔액권과 기프트카드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모바일 쿠폰 잔액권의 경우 쿠폰에 해당하는 금액을 소진한 경우 충전이 불가하지만, 기프트카드의 경우 충전하여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 예약 전송은 어떤 기능인가요?
선물하기에서 결제 시 발송방법을 SMS로 선택하신 경우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에 구매하신 모바일 쿠폰이 전송되는 기능입니다.
👉 선물하기에서 모바일 쿠폰 구매 시에도 하트가 적립되나요?
선물하기에서 모바일 쿠폰 구매 시에는 하트 적립이 불가합니다. 단, 구매한 모바일 쿠폰을 매장에서 사용 시 기준 금액이 3,000원 이상인 경우 하트가 적립됩니다.
👉 한 명에게 어려 모바일 쿠폰을 선물하고 싶어요. 한 번에 결제와 발송을 할 수 있나요?
원하시는 상품을 각각 선물 장바구니에 담으신 뒤 한번에 결제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 선물하기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대량으로 구매할 수 있나요?
단체 구매 상담은 유선 및 이메일 상담을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이메일 twosomebiz@twosome.co.kr
전화 02-2058-6565 월~금 10:00~17:00 (12:30~13:30 제외, 토,일요일,공휴일 휴무)
👉 선물하기에서 구매한 쿠폰을 수신자에게 재전송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매하신 고객님의 투썸하트에서 재전송 가능합니다. [선물하기 > 보낸 선물함 > 재전송 원하는 쿠폰 선택 > 재전송하기 혹은 카카오톡 재전송]
당초 구매 시 SMS로 보내신 경우 3개월 내 1회 재전송 가능하며, 이후 카카오톡으로 6개월 내 무제한 가능합니다.
👉 모바일 쿠폰 잔액권의 남은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나요?
모바일 쿠폰 잔액권의 환불 관련 기준을 안내드립니다.
- 미사용한 모바일 쿠폰 잔액권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경우, 구매금액의 9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합니다.
- 미사용한 모바일 쿠폰 잔액권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으나 소멸시효(5년)이 완성되지 않은 경우, 구매금액의 9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합니다.
- 사용한 모바일 쿠폰 잔액권의 최초 유효기간(366일)이 만료되지 않은 경우, 권면금액의 60%(1만원 이하인 경우 80%) 이상 사용했을 경우, 사용하고 남은 잔액을 환불합니다.
👉 투썸 선물하기 모바일 쿠폰은 언제부터 취소/환불이 가능한가요?
최초 발행일로 부터 14일 이내에는 구매자만 취소가 가능하며, 14일 이후부터는 수신자가 [선물하기 > 선물함 > 받은 선물함에서 해당 선물을 선택한 후 하단의 환불요청 버튼]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단, 환불 요청 진행 시 쿠폰 판매 금액의 90%가 환불 됩니다.)
기프트카드
💜 구매/충전
👉 기프트카드는 어디에서 구매할 수 있나요?
실물 투썸 기프트카드는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모바일 투썸 기프트카드는 투썸하트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기프트카드 구매/충전 시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한가요?
투썸 기프트카드 구매/충전 시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합니다. 투썸 기프트카드로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거나, 투썸오더/홀케이크 예약 결제 시 결제 금액에 한하여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 기프트카드는 어떤 결제 수단으로 구매 가능한가요?
투썸하트 내 구매 시 신용카드로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물 기프트카드 구매 시 현금, 신용카드로 구매 가능합니다. (제품교환권/잔액권 모바일 쿠폰으로 구매 불가)
👉 기프트카드 구매 시 제휴 할인을 받을 수 있나요?
기프트카드 구매 시 제휴 할인 적용이 불가합니다.
👉 기프트카드 최소 충전 금액은 얼마인가요?
모바일 기프트카드는 최소 5천원부터 충전(구매)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실물) 기프트카드는 최초 구매 시 5천원 구매 가능하며, 재충전 시 최소 1만원부터 만원 단위로 재충전할 수 있습니다.
👉 기프트카드당 충전/구매 한도는 얼마인가요?
카드당 50만원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계정당 최대 500만원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 법인카드로도 구매 가능한가요?
법인카드로도 구매 가능합니다.
👉 기프트카드 구매 건에 대해 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실물 기프트카드 구매 내역의 경우 매장에서 영수증 발급이 진행되며, 투썸하트 APP 내 구매 내역의 경우 고객센터(1577-4410)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실물 기프트카드 구매 시 선물봉투는 포함되어 있나요?
실물 기프트카드 구매 시 포장 봉투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 투썸하트에 등록한 기프트카드를 투썸하트에서 충전 후 충전 취소가 가능한가요?
충전 14일 이내 충전 이후 기프트카드 잔액이 충전한 금액보다 같거나 큰 경우 한하여, [투썸하트 > 전체메뉴 > 마이카드 > 카드선택 > 카드관리 > 충전취소] 가능합니다.
👉 기프트카드 유효기간이 있나요? 유효기간 만료 후에는 어떻게 되나요?
투썸 기프트카드의 금액은 최종 구매/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소멸되며, 투썸하트에 등록한 투썸 기프트카드의 경우 소멸 예정 30일, 15일, 7일 전 APP PUSH 알람이 발송됩니다.
👉 기준 하한 자동충전은 어떤 방식인가요?
기프트카드 결제 후 설정한 기준 금액 미만 잔액이 되는 시점에 선택한 금액이 자동으로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 기준 하한 자동충전을 설정했는데 충전이 안됩니다. 언제 충전이 되나요?
결제가 완료된 시점에 충전이 진행되며, 자동충전 등록 시점에 설정하신 잔액 미만인 경우 즉시 충전됩니다.
👉 월정액 자동충전은 어떤 방식인가요?
설정된 날짜에 선택한 금액이 자동으로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 자동충전을 설정해둔 결제 카드의 변경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체메뉴 > 마이카드 > 카드 선택 > 카드충전 > 자동충전 해지]를 통해 기존의 자동충전 등록 내역 해지 후, 신규로 자동충전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 기준 하한 자동충전의 기준 잔액 및 자동 충전 금액을 수정하고 싶습니다.
[마이카드 > 카드 선택 > 카드충전] 화면에서 변경하고자 하시는 금액으로 설정 후 수정 버튼을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 선물
👉 투썸하트 회원이 아닌 사람에게도 선물할 수 있나요?
문자메시지(MMS문자) 형태로 전송되므로 투썸하트 회원이 아닌 경우에도 선물이 가능합니다. 수신인은 수신된 이미지 및 문자메시지 내용으로 매장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기프트카드 선물은 몇 명까지 할 수 있나요?
최대 10명까지 선물할 수 있습니다.
👉 한 번에 여러 명에게 선물한 기프트카드를 일부만 취소할 수 있나요?
[기프트카드 > 선물내역 상세페이지]에서 개별로 선물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받는 사람이 투썸하트에 카드 등록 및 금액 중 일부라도 사용한 경우 취소가 불가합니다.
👉 선물 보낸 기프트카드를 재전송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선물을 보내신 분의 [투썸하트 > 전체메뉴 >기 프트카드 > 선물내역]에서 재전송 가능하며, 재전송 가능한 횟수를 초과하신 경우 고객센터(1577-4410)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기프트카드를 선물했는데 상대방이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문자메시지(MMS문자) 형태로 투썸플레이스 대표번호(1577-4410)로 발송되므로, 수신자의 스팸 차단 여부 및 MMS 형태 문자 메시지 수신 가능 여부에 대한 확인을 요청드립니다. 위 내용 확인 시에도 수신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사용
👉 기프트카드로 매장에서 결제 시 사업자 등록번호로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기프트카드로 결제 시 사업자 등록번호로 발행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 기프트카드와 함께 다른 결제수단으로 복합결제가 가능한가요?
기프트카드로 일부 금액을 결제하고, 현금/신용카드/모바일 쿠폰(제품교환권/잔액권) 등으로 잔여 금액에 대해 복합 결제가 가능합니다.
👉 여러 장의 기프트카드 간에 잔액 이전은 가능한가요?
투썸하트에 등록된 기프트카드 간에 잔액 이전 가능합니다. 다만, 잔액을 이전 받는 기프트카드의 잔액이 0원이면 잔액 이전이 불가합니다.
👉 기프트카드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나요?
[투썸하트 > 전체메뉴 > 마이카드 > 카드 선택 > 카드관리 > 기간선택 탭]에서 2021년 6월 20일이후, 최근 1년 내 투썸하트 APP에서 사용한 이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의 이용내역과 투썸하트에 등록하지 않은 기프트카드는 3개월 이내 거래내역을 아래 나이스정보통신 웹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기프트카드 사용 시 현금영수증 발행이 되나요?
기프트카드 결제 시 매장에서 현금영수증 발행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투썸하트에 등록된 투썸 기프트카드 사용 시 등록된 회원정보가 자동 조회됩니다.)
👉 기프트카드 사용 시 제휴/할인을 받을 수 있나요?
결제수단과 상관없이 적용 가능한 제휴/할인이 있는 경우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제휴할인의 경우 신용카드 결제금액 기준으로 할인이 되는 부분이므로, 기프트카드 사용 금액 외 신용카드로의 결제금액에 한해서만 할인 가능합니다.
👉 마그네틱이 손상되었어요. 어떻게 하나요?
실물 기프트카드의 마그네틱이 손상된 경우 [투썸하트 > 전체메뉴 > 마이카드]에 등록 후, 모바일 형태로 사용 및 충전 가능합니다.
👉 여러 장의 기프트카드를 사용하여 결제가 가능한가요?
여러 장의 기프트카드를 한 결제 건에 사용 가능합니다. 투썸하트에 등록 시 잔액 이전도 가능합니다.
👉 기프트카드 사용이 불가한 매장이 있나요?
인천공항 입출국 매장(1층/2층), 대형마트, 휴게소, CGV 매점 형태 매장(스윗바), 백화점, 아울렛, 대형 쇼핑몰, 놀이공원 등 입점 매장 및 일부 매장(합정역점, 광명역사점, 광주농성점, 가천대점)은 기프트카드 사용이 부득이하게 불가한 매장입니다.
💜 등록/분실/환불
👉 기프트카드는 몇 개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
계정당 15개까지 등록/보유할 수 있습니다.
👉 투썸하트에 등록하지 않았던 실물 기프트카드를 분실했습니다.
투썸하트에 등록된 경우에 한하여 잔액 보호 및 투썸하트에서 사용이 가능한 형태로의 재발행이 가능하며, 등록되지 않은 상태의 기프트카드 분실에 있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가급적 기프트카드 구매 후 투썸하트에 등록을 권장드립니다.
👉 투썸하트에 등록된 실물 기프트카드를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마이카드 > 카드 선택 > 카드관리 > 분실신고]를 통해 분실신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분실신고 이후 '재발행' 진행 시 분실신고 시점에서의 카드 잔액이 새로운 카드번호로 이동하여 신규 생성되며, 재발행 진행 시 기존 실물 기프트카드 사용은 불가합니다.
👉 기프트카드 분실신고 후 카드를 찾았습니다. 그대로 다시 사용할 수 있나요?
[마이카드 > 카드 선택 > 카드관리 > 분실신고 해제] 진행 시, 실물 기프트카드 및 당초 등록되었던 모바일 기프트카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 구매한 기프티카드를 취소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매장에서 구매한 기프트카드의 경우 미사용 상태 및 스크래치 번호를 훼손하지 않은 경우 매장 내방 시 구매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한하여 취소 가능합니다.
투썸하트에서 구매한 기프트카드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한하여, [마이카드 > 카드관리 > 구매취소]를 통해 취소 가능합니다. (단, 구매 후 사용 내역이 있거나, 구매 시 발행 받은 쿠폰이 있는 경우 취소가 불가합니다.)
👉 투썸 기프트카드 잔액 환불이 가능한가요?
투썸 기프트카드 최종 구매/충전 후 잔액 환불 기준에 따라 온라인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최종 구매/충전 후 합계 잔액이 1만원 이하인 경우 해당 금액의 80% 이상 사용한 경우 및 1만원 초과인 경우 60% 이상 사용한 경우에 한함)
- 투썸하트 등록 : 투썸하트 APP > 마이카드 > 환불하실 카드 선택 > 카드 관리 > 환불신청
- 투썸하트 미등록 : 나이스정보통신 웹페이지에서 환불 신청 (https://www.ennice.co.kr)
스탬프
👉 스탬프를 선물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스탬프는 1회에 한하여 타인에게 선물 가능합니다. (단, 스탬프 추후 적립은 불가하여 적립 후 투썸하트 앱을 통해 전송해주시기 바랍니다.)
👉 무료 쿠폰을 사용한 경우에도 스탬프가 적립되나요?
무료 쿠폰을 사용한 구매에 대해서는 적립이 불가합니다.
👉 스탬프 행사는 모든 매장에서 동일하게 진행하나요?
스탬프 행사에 따라 공통으로 진행되는 행사가 있으며, 매장별로 상이하게 운영하는 스탬프도 있습니다.
👉 스탬프 판을 모두 완성한 경우 자동으로 쿠폰이 발급되나요?
쿠폰 발급 기간 중 완성된 스탬프에 대한 쿠폰은 쿠폰 발급 가능 기간 이내 '쿠폰받기'를 통해 직접 발급하셔야 합니다. 쿠폰 발급 가능 기간이 만료된 경우 쿠폰 발급이 불가합니다.
👉 적립된 스탬프 내역을 타 스탬프 행사로 변경할 수 있나요?
변경 불가합니다. 결제 시 참여 가능한 스탬프 중 지정한 행사로 적립 되며,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기존 결제 취소 후 재결제시에만 가능합니다.
👉 스페셜 스탬프를 일반 스탬프로 변경하였습니다. 다시 스페셜 스탬프로 원복할 수 있나요?
스페셜 스탬프를 일반 스탬프로 변경하신 경우, 이후에는 다시 스페셜 스탬프로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 스탬프는 언제 적립되나요?
스탬프 참여 가능 매장에서 대상 제품 결제 시 스탬프 적립을 하시는 경우 결제 완료 후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투썸오더 결제 시, 제조 완료 시점에 스탬프가 적립됩니다.
👉 스탬프 행사에서 지정된 스페셜 스탬프를 초과하여 적립받았습니다. 일반 스탬프로 변경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참여 중인 스탬프 상세 내역 하단의 '스탬프 변경' 버튼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환된 스탬프는 다시금 원복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투썸오더로 주문한 경우 스탬프도 자동 적립되나요?
투썸오더로 주문한 매장에서 스탬프 행사 진행 및 적립 대상 제품을 주문하신 경우 오더 화면에서 스탬프 선택하여 결제 완료 후 스탬프가 자동 적립됩니다. 스탬프 적립 시점은 제조 완료 시 적립됩니다.
결제
💜 투썸페이
👉 투썸페이 결제는 무엇인가요?
투썸페이는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하여 주문(투썸오더, 홀케이크 예약, 바로주문) 시 간편인증으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간편인증 : 결제 비밀번호, 얼굴 인증
- 결제 비밀번호 : 투썸페이 가입 시 설정한 비밀번호 6자리
- 얼굴 인증 : 투썸페이 가입 또는 [마이페이지 > 투썸페이관리 > 기타설정 > 얼굴인식설정]에서 등록한 얼굴 정보
👉 투썸페이에 등록 가능한 카드(신용/체크)가 제한이 있나요?
투썸페이에 등록 가능한 카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 BC, 신한, 국민, 삼성, 현대, 우리, 롯데, 하나, 하나(외환), NH카드, 광주, 전북, 수협, 제주, 신협, 케이뱅크, 우체국, KDB산업
👉 결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결제 비밀번호 변경은 [마이페이지 > 투썸페이관리 > 기타설정 > 결제 비밀번호 변경]에서 가능합니다. 결제 비밀번호 설정 시 이전 비밀번호, 연속된 세자리 숫자, 동일한 세자리 숫자는 반복해서 설정할 수 없습니다.
👉 투썸페이를 해지하고 싶어요.
투썸페이 해지는 [마이페이지 > 투썸페이관리 > 기타설정 > 투썸페이 해지하기]에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얼굴 인증이 무엇인가요?
얼굴 인증은 얼굴의 특징정보를 추출하여 투썸페이 결제 시 사용하는 인증 수단으로 간단하고 빠르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 쿠폰
👉 모닝세트 / 런치세트도 모바일 쿠폰으로 결제할 수 있나요?
매장 내 운영하는 세트 메뉴 및 행사 상품 구매시에는 모바일 쿠폰 사용이 불가합니다.
👉 모바일 쿠폰(제품교환권/잔액권) 사용 내역 및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나요?
모바일 쿠폰의 사용 여부는 모바일 쿠폰 내 기재되어 있는 쿠폰 발행처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한 제품 구매 시 여러 매의 모바일 쿠폰(제품교환권/잔액권)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나요?
결제 시 소지하고 계신 모바일 쿠폰은 여러 매 동시 사용 가능합니다.
👉 모바일 쿠폰(제품교환권/잔액권)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모바일 쿠폰의 유효기간은 쿠폰 발행처 및 시즌/프로모션 쿠폰 여부에 따라 상이합니다. 소지하고 계신 쿠폰 내 기재되어 있는 유효기간을 참고해주세요.
👉 모바일 쿠폰(제품교환권) 결제 시 다른 제품으로 교환이 가능한가요?
모바일 쿠폰(제품교환권)의 경우 해당 제품으로 교환 가능하나 매장별 재고 및 판매 상황에 따라, 해당 제품 구성으로 구매가 불가능한 경우 동일 가격 이상의 다른 제품 구성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차액은 추가 지불해야 합니다. 소지하신 쿠폰과 동일한 제품으로 교환을 하고자 하시는 경우, 방문하실 매장에 사전 예약 또는 제품 확인후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 투썸하트(투썸오더/홀케이크예약)에서 모바일 쿠폰(제품교환권/잔액권)을 사용하여 결제가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홀케이크 예약과 투썸오더 주문정보입력 페이지 하단 '기타 결제수단'을 탭하여 모바일 쿠폰의 선택 아이콘을 눌러 제휴사 모바일 쿠폰 등록 후 사용하기 적용하시면 됩니다.
👉 모바일 쿠폰(제품교환권/잔액권)으로 결제한 금액도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한가요?
모바일 쿠폰으로 결제한 금액도 현금영수증 발행 가능합니다.
👉 유효기간이 지난 모바일 쿠폰(제품교환권/잔액권)의 기간 연장/환불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모바일 쿠폰 사용 기간 연장 및 교환/환불은 모바일 쿠폰 발행처로 문의주시면 상세 내용 안내 받으실 수 있으니 소지하고 계신 쿠폰 내 기재되어 있는 쿠폰 발행처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쿠폰 연장 신청 방법
1) 쿠폰 만료 30일 전 투썸하트앱 內 연장신청가능
2) 만료 30일 전부터 기간 연장 버튼 노출
3) 1회 연장 시, 3개월 까지 가능하며 연장 최대 5년까지 가능
👉 모바일 쿠폰(제품교환권)과 동일한 제품이 매장에 없는데 어떻게 교환할 수 있나요?
매장별 재고 및 판매 상황에 따라 동일한 제품으로 구매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쿠폰 가격 이상의 다른 제품 구성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차액은 추가 지불해야 합니다. 방문하실 매장에 사전 예약 또는 제품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라며, 매장에서 해당 제품 구매가 어려운 경우, 다른 매장을 이용하거나 모바일 쿠폰 구매처를 통한 취소 환불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 멤버십 관련 포스팅 참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