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 / 2024. 3. 29. 11:14

이디야 멤버십, 스탬프 쿠폰, 선물하기, 주문 등 적립하기


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를 소개해주는 프리미엄IT입니다. 이번 주제는 이디야 멤버십, 스탬프 쿠폰, 선물하기, 주문 등 적립하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디야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중 하나입니다. 사실 예전에는 이디야가 가성비 좋은 카페로 평가되었지만, 메가커피나 컴포즈커피와 같은 저렴한 커피 프랜차이즈가 많이 생겨나면서 이디야는 이제는 저렴한 가격으로 알려진 것이 아니라 중저가 프랜차이즈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디야는 굉장히 인기가 많으며 매장 수 3000곳 이상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이디야카페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멤버십은 필수이고, 음료 구매 시 스탬프를 적립받으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 전에 스탬프 및 쿠폰에 대한 안내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스탬프 적립 등급

등급 적립 기준 등급별 혜택
WELCOME 회원 신규 가입 시 - 멤버스 전용 이벤트 참여
* 회원가입 프로모션은 별도로 진행
WHITE - 제조 음료 구매 적립
- 스탬프 5개 이상 적립 시
- WHITE 쿠폰팩 증정 (최초 1회)
- 멤버스 전용 이벤트 참여
BLUE - 제조 음료 구매 적립
- 스탬프 20개 이상 적립 시
- BLUE 쿠폰팩 증정 (연1회)
- 멤버스 적립시마다 스탬프 발행
- 멤버스 전용 이벤트 참여

 

승급에 소요된 멤버스 적립은 등급 혜택을 받음과 동시에 소멸됩니다.

이벤트로 적립받은 스탬프와 선물하기로 받은 스탬프는 회원등급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회원 & 결제

👉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이디야멤버스 App 다운로드 후 가입 가능하며 네이버, 카카오톡으로도 간편가입 가능합니다. (통신사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 외국인 회원가입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단, 국내 이동통신사에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번호를 갖고 있어야 가능합니다.

 

👉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이디야멤버스 App의 [전체메뉴 > 설정 > 회원정보 수정 > 회원탈퇴]에서 탈퇴가 가능합니다.

※ 탈퇴 전 보유한 스탬프 적립, 선물쿠폰 및 이디야카드의 잔액이 있는 경우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 재가입할 수 있나요?

회원탈퇴 후 재가입은 탈퇴 7일 후 신규가입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재가입 하더라도 탈퇴 전 사용정보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 가맹점에서 결제를 했지만 본사에서 결제 취소 후 재결제 가능한가요?

이디야커피는 개인사업자가 운영하는 가맹점으로 가맹점에서 발생한 매출을 취소하기 어렵습니다. 영수증에 대한 문의는 결제를 진행한 매장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가맹점에서 결제한 영수증을 전자영수증으로 받을 수 있을까요?

현재 이디야커피는 전자영수증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영수증에 대한 문의는 결제를 진행한 매장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가맹점에서 결제한 영수증을 본사에서 출력해줄 수 있나요?

이디야커피는 매출이 발생한 가맹점에서만 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영수증에 대한 문의는 결제를 진행한 매장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제휴하고 있는 통신사 카드나 신용카드가 있나요?

2016년 11월 29일 출시한 EDIYA 신한카드 Tasty 카드에 이어 하나카드와의 공동 기획을 통해 2023년 1월 9일 이디야 전용 PLCC 카드가 출시 되었습니다. 카드신청은 이디야커피/카드사 홈페이지 및 모바일웹에서 가능하오니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PLCC카드란? 카드사와 브랜드사가 공동 기획하여 브랜드에 최적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용카드

 

👉 매장마다 제공하는 결제서비스(간편결제)가 상이할 수 있나요?

가맹점의 상황 및 주변 상권에 맞게 자율적으로 운영되고 있어 매장별로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 문의 후 방문 부탁드립니다.

 

👉 이디야에서 결제할 수 있는 상품권은 어느 것이 있나요?

이디야 전국 매장에서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모든 음료 및 상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 후 잔액은 현금으로 돌려 드리며, 5000원/10,000원 권 두 종류 사용 가능합니다.

단, 지류 상품권만 사용 가능하며 상품권 금액의 80% 이상 사용 하실 경우 남은 잔액 현금으로 돌려 드립니다.

 

스탬프

👉 스탬프란?

이디야 매장에서 음료 구매 시 1잔당 1개의 스탬프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 스탬프 적립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이디야 매장에서 제조음료 구매 시 1잔당 1개의 스탬프를 적립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를 통해서도 스탬프 적립이 가능합니다.

 

👉 결제수단에 따른 스탬프 적립은 어떻게 되나요?

현금, 신용(체크)카드, 페이코, 티머니, 이디야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모바일 쿠폰, 프로모션 쿠폰으로 결제한 음료는 스탬프 적립이 가능합니다. FREE쿠폰으로 교환 받은 음료는 적립이 불가능합니다.

 

👉 스탬프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Blue등급 이전 (Welcome 및 White등급)은 등급달성 스탬프가 적립되며, 등급 달성기준이 충족되면 다음날 승급과 함께 등급 달성스탬프가 차감됩니다. Blue등급 이후부터는 적립되는 스탬프는 사용가능한 스탬프로 적립되어, 스탬프쿠폰 교환 및 이벤트 참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PP 이벤트, E-미션, 이디야소식 등 리워드컨텐츠를 통해 Welcome 및 White 등급도 사용가능한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 스탬프적립 방식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이디야 매장에서 메뉴 주문 후 회원의 이디야멤버스 App 이디야QR를 제시하여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지참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휴대폰번호를 이용하여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 스탬프 적립 가능 APP 서비스는 어떤 것이 있나요?

이디야QR을 통해 매장에서 제조음료를 구매하거나, APP 주문하기 서비스 (배달주문/매장주문)을 통해 제조음료를 구매 시 스탬프 적립이 가능합니다.

 

👉 스탬프 적립 가능한 상품은 무엇이 있나요?

제조음료는 스탬프 적립 가능합니다. 빙수/베이커리/RTD/RTE/MD/비니스트 및 상품권 등의 유가증권 제외됩니다.

단, 이벤트를 통해 구매한 상품은 스탬프 적립이 가능합니다.

 

👉 스탬프 적립내역은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이디야멤버스 App의 [스탬프 이용내역]에서 볼 수 있으며, 결제완료 된 영수증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 니다.

 

👉 이디야 전 매장에서 스탬프 적립이 가능한가요?

일부 매장에서는 적립이 불가합니다. 적립 불가매장은 이디야멤버스 App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매(주문) 시에 스탬프 적립을 못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매일로부터 72시간 이내, 구매했던 영수증과 결제 당시 사용한 결제 수단(카드 등)을 지참하여 매장 방문 시 가능합니다. (방문 후 재결제 필요합니다.)

 

👉 음료 다량 구매 시 여러 사람의 바코드에 나누어 적립할 수 있나요?

불가능합니다. 여러번 분할 결제해야 합니다.

 

👉 스탬프 타인에게 선물이 가능한가요?

제조음료 구매를 통해 적립한 스탬프만 선물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2번, 한번에 5개까지 선물할 수 있으며 선물할 수 없는 스탬프는 유효기간이 14일 미만 남은 스탬프와 프로모션으로 받은 스탬프 그리고 선물받은 스탬프는 선물하기가 불가합니다.

 

👉 스탬프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스탬프 적립일 포함 1년 입니다.

 

쿠폰

👉 쿠폰의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쿠폰의 종류는 3가지로 구분됩니다.

 - 스탬프쿠폰 : 스탬프를 사용하여 아메리카노(L) 할인쿠폰 및 무료쿠폰으로 교환가능한 쿠폰입니다.

 - 프로모션 쿠폰 : 이디야멤버스 APP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기타 프로모션 행사로 발급한 쿠폰을 지칭합니다.

 - 선물 쿠폰 : 이디야멤버스 APP의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매 및 선물 받은 메뉴 교환권입니다.

스탬프 쿠폰은 제조음료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다른 제품에 쿠폰 사용 시 차액이 발생하는 경우 추가결제가 필요합니다.

선물 쿠폰은 동일 가격의 다른 제품에 쿠폰적용이 가능하며, 차액이 발생하는 경우 추가결제가 필요합니다.

 

👉 스탬프쿠폰 발급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이디야멤버스 APP > [사용가능 스탬프] > 아메리카노(L) 스탬프쿠폰]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 스탬프 3개 사용 = 아메리카노(L) 스탬프쿠폰 800원 할인

- 스탬프 6개 사용 = 아메리카노(L) 스탬프쿠폰 1,600원 할인

- 스탬프 9개 사용 = 아메리카노(L) 스탬프쿠폰 2,400원 할인

- 스탬프 12개 사용 = 아메리카노(L) 스탬프쿠폰 3,200원 할인

 

👉 스탬프쿠폰 발급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이디야멤버스 APP > 쿠폰 > 스탬프 교환 취소]를 통해 스탬프로 재적립 가능합니다. 단, 스탬프로 환원하는 시점에 유효기간이 만료된 스탬프는 재적립이 불가능합니다.

 

👉 스탬프쿠폰을 다른 음료로 교환할 수 있나요?

동일 가격 이상의 제조음료로 교환 가능합니다. (빙수/베이커리/RTD/RTE/MD/비니스트 및 상품권 등의 유가증권 제외) 쿠폰의 금액보다 높은 판매가액의 음료로 교환할 경우엔 차액을 지불하여 교환 할 수 있습니다.

 

👉 스탬프쿠폰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스탬프쿠폰 발급일 포함 31일입니다.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쿠폰 사용내역은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이디야멤버스 App > 쿠폰 > 이미 사용한 쿠폰]에서 볼 수 있으며, 결제 완료된 영수증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쿠폰 선물 내역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이디야멤버스 App의 [선물하기 > 쿠폰선물 > 쿠폰선물내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선물 받은 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선물쿠폰의 바코드를 이디야 매장에 제시하여 해당 음료로 교환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이디야멤버스 App의 주문하기 서비스 (배달주문, 매장주문)을 통해서 본 쿠폰을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 선물쿠폰을 쿠폰에 표기된 메뉴 이외에 다른 메뉴로 교환할 수 있나요?

동일가격 이상의 타 메뉴로 교환 가능합니다. 본 쿠폰의 금액보다 높은 판매가액의 메뉴로 교환할 경우엔 차액을 지불하여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사용하지 않은 사람은 쿠폰 사용이 불가한가요?

스마트폰 미사용 고객의 경우 쿠폰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디야멤버스 APP 설치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문하기

💜 매장 주문

 

👉 모든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가요?

일부 매장에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이용불가 매장은 멤버스 APP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매장주문 가능 매장은 어떤 형태로 보여지나요?

현재 위치에서 GPS 기반으로 반경 1.5km 범위 내, 매장주문이 가능한 매장에 한해 가까운 순서대로 노출됩니다.

 

👉 GPS 인식이 잘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GPS 설정이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라면 휴대폰 GPS 센서에 문제가 있거나 GPS 인식이 어려운 환경일 수 있습니다. 다른 장소에서 GPS 인식을 시도하시거나 매장 내부에서 직접 주문을 전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매장주문 이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오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능합니다. 단, 매장별로 운영시간이 상이할 수 있으며, 매장선택 시, [매장정보] 내 운영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용 가능시간에 영업이 종료된 매장은 멤버스 APP의 매장주문 선택 시 비활성화 처리되어 선택하실 수 없습니다.

 

👉 매장주문 결제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이디야 페이, 이디야카드, 기프트카드, 무료 쿠폰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결제 가능 합니다. 단, 스탬프 쿠폰은 사용이 불가하며 매장방문 오프라인 결제 시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 매장주문 시 스탬프 적립은 어떻게 하나요?

주문 메뉴가 스탬프 적립 가능 메뉴인(제조음료) 경우, 스탬프가 자동 적립됩니다.

 

👉 매장주문 및 결제는 어떻게 취소할 수 있나요?

매장에서 주문을 승인하지 않았다면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주문취소 시, 자동 결제 취소처리됩니다.

단, 매장에서 주문승인 후에는 즉시 메뉴가 준비되기 때문에 주문변경 또는 결제취소가 불가합니다.

 

👉 주문하려고 하는 메뉴가 리스트에 없어요.

매장주문 시, 선택된 매장에서는 현재 주문할 수 있는 메뉴들만 보여집니다. 해당 매장에서 판매하지 않는 메뉴 또는 재고가 없는 메뉴는 리스트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매장을 잘못 선택하여 주문했습니다. 매장변경이 가능한가요?

주문 후 매장변경은 불가합니다. 주문접수 상태에서만 APP 내 직접 취소가 가능하며, 매장 승인 이후에는 주문취소가 불가합니다.

※ 주문취소 경로 : 주문내역 > 주문건 하단 주문취소 버튼 선택

 

👉 매장주문에서 어떤 메뉴들을 주문할 수 있나요?

제조음료(RTD 포함) 및 베이커리(RTE 포함) 메뉴를 주문할 수 있으나, 매장별로 취급 메뉴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주문접수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매장에서 불가피하게 주문접수를 받지 못할 경우, 5분 경과 시 주문이 자동취소되고 결제도 자동 취소처리 됩니다.

 

👉 주문한 메뉴를 찾기 위해 매장에 방문하였습니다. 메뉴가 제조완료되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매장에서 제조 완료 시, 픽업요청 알림으로 APP을 통해 1차 안내드리며 매장방문 시 고객의 닉네임으로 호출됩니다.

 

👉 매장주문 후, 수령을 못했는데 취소가 가능한가요?

픽업요청 알림을 받으신 후에도 수령하지 못하신 경우, 고객님의 과실로 인한 취소나 환불은 불가합니다.

 

👉 매장주문 시, 매장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나요?

매장의 단독 행사(증정/할인 행사 등)는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주문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단, 전 매장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의 경우 프로모션별로 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프로모션 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매장주문 후 결제수단 변경이 가능한가요?

주문하신 매장에서 반품처리 후 다른 결제수단으로 재결제가 필요합니다. 반드시 구매 영수증(전자 영수증)을 소지해야 가능하며, 결제일 포함 3일 이내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주문한 매장으로부터 [주문취소] 알림을 받았습니다. 어떤 사유인가요?

주문을 받은 매장에서 원/부재료 부족 및 기기 고장 등의 사유로 메뉴 제조가 어려울 경우 고객에게 취소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주문내역]에서도 결제취소에 대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주문했던 내역 그대로 다시 주문하고 싶어요.

APP 메인화면의 [간편주문] 기능을 통해 최근 1개월 내 주문했던 메뉴를 그대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직전에 주문했던 매장으로 자동 설정되나, 매장 상황에 따라 주문했던 메뉴가 품절되었거나 운영시간이 아닐 경우 주문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여러 종류의 음료를 한 번에 주문할 수 있나요?

주문하기 전 [장바구니 담기]를 통해 여러 음료를 한 번에 주문할 수 있습니다.

 

👉 주문할 매장 선택 시 매장의 위치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매장 선택 시 지도보기 [위치아이콘]을 통해 해당 매장의 위치가 안내됩니다.

 

💜 배달주문

 

👉 모든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가요?

매장별 서비스 운영여부가 상이하기 때문에, 전체 매장에서 진행되지는 않습니다. 희망하시는 배달지 설정 후, 배달주문이 가능한 매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배달주문 이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가능합니다. 단, 매장별로 운영시간이 상이할 수 있으며, 매장 선택 시 [매장정보] 내 운영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용 가능시간에 영업이 종료된 매장은 멤버스 APP의 배달주문 선택 시 비활성화 처리되어 선택하실 수 없습니다.

 

👉 배달주문 결제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이디야페이, 이디야카드, 기프트카드, 무료 쿠폰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결제 가능합니다.

단, 스탬프 쿠폰은 사용이 불가하며 매장방문 오프라인 결제 시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 배달주문에서는 어떤 메뉴들을 주문할 수 있나요?

제조음료(RTD 포함) 및 베이커리(RTE 포함) 메뉴를 주문할 수 있으나, 매장별로 취급 메뉴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달 중 품절 저하가 우려되는 일부 메뉴의 경우에도 주문이 불가합니다.

 

👉 안내된 예상시간이 지났는데 배달을 못 받았어요.

기상 및 도로상황 혹은 배달업체 사정으로 인해 배달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실제 도착시간이 배달 예상시간보다 지연되었음을 이유로 한 환불이나 별도의 보상은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배달 받을 주소/연락처를 잘못 입력해서 배달을 못 받았어요.

정보 오기입에 따라 배달이 불가할 경우, 그에 따른 재배달 및 취소(환불)는 불가합니다. 주문하시기 전, 반드시 입력하신 정보를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

 

👉 부재로 배달을 못받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배달을 위해 고객님께 연락이 진행되었음에도, 연락이 닿지 않아 배달이 불가한 경우, 재배달 및 취소(환불)는 불가합니다.

 

👉 매장을 잘못 선택하여 주문했습니다. 매장변경이 가능한가요?

주문 후 매장변경은 불가합니다. 주문접수 상태에서만 APP 내 직접 취소가 가능하며, 매장 승인 이후에는 주문취소가 불가합니다.

※ 주문취소 경로 : 주문내역 > 주문건 하단 주문취소 버튼 선택

 

👉 현장 결제가 가능한가요?

현장 결제는 불가능하며, APP을 통한 선결제만 가능합니다.

 

👉주문취소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주문접수 상태에서만 APP 내 직접 취소가 가능하며, 매장 승인 이후에는 주문취소가 불가합니다.

 주문취소 경로 : 주문내역 > 주문건 하단 주문취소 버튼 선택

 

👉매장 사정으로 주문이 취소되었는데 결제 수단으로는 언제 반영되나요?

카드사에 따라 영업일 기준 2~3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부분 취소가 가능한가요

부분 결제 취소는 불가합니다.

 

👉요청사항에는 어떤 내용을 기재하면 되나요?

매장 및 배달 기사님께 요청하실 내용을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단, 특정 배달 시간과 관련된 요청사항은 반영이 불가합니다.

 

👉배달주문으로 주문했는데 매장 픽업으로 변경 가능한가요?

수령방식 변경은 불가합니다. 배달주문 취소 후, 매장주문으로 재주문 해주셔야합니다.

 

👉주문한 매장으로부터 [주문취소] 알림을 받았습니다. 어떤 사유인가요?

주문을 받은 매장에서 원/부재료 부족 및 배달업체 사정 등의 사유로 배달이 어려울 경우 고객에게 취소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주문내역]에서도 결제취소에 대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달주문 시 스탬프쿠폰 사용이 가능한가요?

아메리카노(L) 스탬프쿠폰은 매장 현장결제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배달주문 결제 시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선물하기

💜 쿠폰 선물

 

👉 선물쿠폰은 어떻게 구매(선물)할 수 있나요?

[이디야멤버스 App > 선물하기 > 상품선물]에서 구매(선물) 할 수 있습니다. [메뉴선택 > 주문수량 선택 > 구매하기] 또는 [선물하기 선택 > 즉시발송 또는 예약발송 > 결제 순서]로 진행됩니다.

 

👉 선물쿠폰 전송 시간을 예약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전송 방법은 즉시발송과 예약발송이 있습니다. 예약발송을 선택하면 결제일 포함 3일까지, 30분 단위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예약발송 시, 고객에게 선물쿠폰이 전송되었는지에 대한 확인이 가능한가요?

예약발송 시, 보낸 고객과 받은 고객에게 선물이 전송 되었다는 내용의 알림이 전송됩니다.

 

👉 선물쿠폰은 어떻게 전송되나요?

이디야멤버스 App 선물하기 서비스 전송에는 카카오톡 또는 문자전송 방식이 있습니다. 선물쿠폰은 이디야멤버스 App에 등록하여 사용 가능하며, App에 등록한 쿠폰은 등록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외부채널(카카오톡 선물하기, 옥션 등)에서 발급된 쿠폰은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선물하기 재전송이 가능한가요?

[이디야멤버스 APP > 선물하기 > 선물함 > 보낸선물]에서 선물 받는 고객에게 재전송이 가능합니다. (최초전송방식에 따라 전송) 단, 이미 등록한 선물쿠폰의 경우 재전송이 불가능합니다.

 

👉 선물 받은 쿠폰을 거절할 수 있나요?

선물 수신 후, 수신일 포함 14일 이내에 선물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또는 문자메시지로 벋은 선물등록 및 거절하기 URL 링크를 통해 거절할 수 있습니다. 선물거절 시 자동 결제 취소처리 됩니다.

 

👉 구매(선물)한 쿠폰을 취소할 수 있나요?

결제일 포함 14일 이내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APP에 등록되지 않은 쿠폰만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사용 선물쿠폰 및 선물 받은 사람이 환불하지 않은 쿠폰만 가능합니다. App내 [선물하기 > 선물함 > 보낸선물]에서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선물한 쿠폰이 취소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이디야멤버스 App > 선물하기 > 선물함]에서 취소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구매한 선물이 취소된 경우 별도 알림메시지를 발송해드립니다.

 

👉 현금영수증 발행이 되나요?

이디야멤버스 주문하기 서비스 또는 이디야QR로 매장에서 결제하는 경우 App 설정에서 등록한 현금영수증 발급번호로 현금영수증이 발급됩니다. 단, 스탬프쿠폰은 현금영수증 발급이 불가합니다.

 

👉 환불이 가능한 쿠폰은 어떻게 되나요?

선물쿠폰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매장에서의 환불은 불가하며, 본사에서 환불 처리됩니다. 스탬프쿠폰과 프로모션 쿠폰은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구매자가 환불받을 수 있나요?

쿠폰을 선물하는 고객이 선물 과정에서 사용 및 환불의 권리까지 선물 받을 고객에게 양도하는 것으로 간주할 수 있으며, 환불은 쿠폰의 최종 소지자가 할 수 있습니다. 최종 소지자가 구매자 본인인 경우에 한해 구매자가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 환불 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유효기간이 만료된 미사용 선물쿠폰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선물쿠폰 금액의 90%를 본인 명의의 계좌로 신청일 포함 7일 이내에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은 이디야멤버스 App내 [쿠폰 > 사용가능한쿠폰]에서 환불을 요청하고자 하는 선물쿠폰을 선택하고 [환불등록]을 선택하여 환불 계좌 정보 입력, 요청완료 순서로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선물을 발송하였으나 수신자가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번호도용 문자차단/휴대폰번호 도용방지 서비스에 가입된 휴대폰의 경우 발송 또는 수신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 문의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선물쿠폰의 경우 타 음료로 교환이 가능한가요?

동일가격 이상의 타 메뉴로 교환 가능합니다. 본 쿠폰의 금액보다 높은 판매가액의 메뉴로 교환할 경우에는 차액을 지불하여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카드 선물

 

👉 카드는 어떻게 구매(선물)할 수 있나요?

이디야카드는 [이디야멤버스 App > 선물하기 > 카드선물]에서 구매(선물) 할 수 있습니다.

 

👉 구매(선물)한 카드를 취소할 수 있나요?

구매일 포함 14일 이내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사용 카드 및 선물 받은 사람이 환불하지 않은 카드만 가능합니다.

App내 [선물하기 > 선물함]에서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구매(선물)한 카드가 취소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취소 시, 카드의 구매자 및 수신자 모두에게 취소 알림이 발송됩니다. 구매자는 이디야멤버스 App내 [선물하기 > 선물함]에서 카드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디야카드 전송 시간을 예약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전송 방법은 즉시발송과 예약발송이 있습니다. 예약발송을 선택하면 결제일 포함 3일까지, 30분 단위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이디야카드(선물하기)는 어떻게 전송되나요?

이디야멤버스 App 선물하기 서비스 전송에는 카카오톡 또는 문자전송 방식이 있습니다. 선물카드는 이디야멤버스 App에 등록하여 사용 가능하며, App에 등록한 쿠폰은 등록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카드이미지 선택 > 충전금액 선택 > 구매하기 또는 선물하기 선택 > 즉시발송 또는 예약발송 >결제 순서]로 진행됩니다. 기프트카드는 매장에서 구매한 뒤 선물대상자에게 실물카드를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 이디야카드 선물 재전송이 가능한가요?

[이디야멤버스 APP > 선물하기 > 선물함 > 보낸선물]에서 선물 받는 고객에게 재전송이 가능합니다. (최초전송방식에 따라 전송 단, 이미 등록한 이디야카드의 경우 재전송이 불가능합니다.

 

👉 이디야카드는 어떻게 구매(선물)할 수 있나요?

[이디야멤버스 App > 선물하기 > 카드선물]에서 구매(선물) 할 수 있습니다. [카드이미지 선택 > 충전금액 선택 >구 매하기 또는 선물하기 선택 > 즉시발송 또는 예약발송 > 결제 순서]로 진행됩니다.

 

이디야월렛

👉 웰렛 서비스란?

월렛 서비스는 이디야카드와 기프트카드를 APP에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잔액이전(카드통합), 거래내역확인, 환불신청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웰렛에 등록가능한 카드 종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APP에서 충전/선물이 가능한 이디야카드매장에서 구매한 기프트카드를 월렛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디야 본사에서 이벤트로 발행되는 프로모션 카드는 이벤트 대상자에게 별도 발급되어 월렛에 자동등록됩니다.

 

👉 카드는 어떻게 충전할 수 있나요?

이디야카드는 [이디야멤버스 App > 월렛 > 카드선택 > 잔액충전]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으로 지급된 카드는 충전이 불가합니다. 기프트카드는 매장에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형 기프트카드에 한함)

 

👉 자동충전 설정이 가능한가요?

이디야카드만 자동충전 기능을 지원합니다. 매월 지정한 일자에 설정한 금액을 충전할 수 있는 ‘월 정액 자동충전’ 방법과 카드의 잔액이 설정 금액보다 적으면 설정한 금액으로 충전할 수 있는 ‘기준하한 자동충전’ 방법이 있습니다.

 

👉 월 정액 자동충전으로 설정했는데 신용카드가 한도 초과인 경우 어떻게 되나요?

자동충전에 실패하며 고객님께 충전 실패 안내 알림이 발송됩니다.

 

👉 충전을 취소할 수 있나요?

충전일 포함 14일 이내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디야멤버스 App > 월렛 > 이디야카드 > 이용내역]에서 취소할 카드 선택 후 충전취소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의 경우에는 당월 취소만 가능합니다. 익월 취소의 경우 본사로 문의해야 하며 문의접수 후 별도 환불처리로 진행됩니다.

 

👉 카드 잔액조회가 가능한가요?

[이디야멤버스 App > 이디야월렛 > 대상카드선텍 > 이용내역]에서 세부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결제 완료된 영수증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여러 장의 이디야카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통합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App에서 [이디야카드] 또는 [기프트카드] 카드 선택 후 선택카드를 제외한 보유카드 리스트가 보여지면 통합할 카드를 선택하여 카드통합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카드 통합을 신청한 카드는 대상 카드로 잔액이 이전되며, 해당 카드는 삭제됩니다.

 

👉 카드의 잔액이 소진되면 카드는 삭제되나요?

카드는 삭제되지 않으며 충전하여 재사용 가능합니다. (단, 프로모션 카드는 충전 및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App에서 삭제할 카드를 선택 후 [카드삭제]을 통해 삭제가 가능합니다. 단, 환불가능한 카드는 잔액환불 절차가 필요합니다.

 

👉 카드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이디야카드는 카드 수신일 포함 366일입니다. 유효기간 만료 7일/3일/1일 이전 안내가 됩니다. 충전의 경우 마지막 충전일 기준으로 366일이 다시 설정됩니다. (단 기프트카드는 운영대행사 정책에 따라 유효기간 설정이 5년으로 되어있습니다.)

 

👉 카드의 유효기간을 연장할 수 있나요?

이디야카드는 유효기간 이내 3개월 단위로 연장신청이 가능하며, 구매일자(마지막 충전일자)로부터 5년까지 가능합니다. App내 [이디야카드]를 통해 연장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된 이디야카드 및 기프트카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카드 통합 시 유효기간은 어떻게 설정되나요?

통합한 카드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 현금영수증 발행이 되나요?

이디야멤버스 주문하기 서비스 또는 이디야QR로 매장에서 결제하는 경우 App 설정에서 등록한 현금영수증 발급번호로 현금영수증이 발급됩니다. 단, 이디야카드 충전 시에는 현금영수증 발급되지 않습니다.

 

👉 구매자가 환불받을 수 있나요?

카드를 선물하는 고객이 선물 과정에서 사용 및 환불의 권리까지 선물 받을 고객에게 양도하는 것으로 간주할 수 있으며, 환불은 카드의 최종 소지자가 할 수 있습니다. 최종 소지자가 구매자 본인인 경우에 한해 구매자가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 환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이디야카드 환불은 유효기간 경과 전에는 최종 충전시점에 기재된 금액의 60% 이상 사용 시 남은 잔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유효기간 경과 후에는 이디야카드 잔액의 90%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기프트카드 환불은 유효기간 경과 전에는 최종 충전시점에 기재된 금액을 기준으로 1만원 이하 시 80% 이상 사용한 경우 잔액 환불되며, 1만원초과 시 60% 이상 사용한 경우 잔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디야카드와 기프트카드 모두 소멸시효기한 (5년) 도래 시 환불이 불가하며, 72시간 이내에 카드 사용내역이 있는 경우 잔액 이전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충전 후 환불 신청을 할 경우에도 환불이 가능한가요?

충전일 포함 14일 이내에 충전 금액 이상의 잔액이 존재하는 경우 충전한 금액만큼 결제취소로 진행됩니다.

 

👉 이디야카드 구매(선물) 및 충전 시 결제수단은 어떻게 되나요?

신용(체크)카드, 페이코 간편결제,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예약발송은 휴대폰 소액결제가 불가합니다.

 

👉 이디야카드 전송 시간을 예약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전송 방법은 즉시발송과 예약발송이 있습니다. 예약발송으로 선택하시면 결제일 포함 3일까지, 30분 단위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디야 QR

💜 QR결제

 

👉 이디야QR 통합결제서비스에 적용가능한 결제수단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이디야카드와 기프트카드 그리고 간편결제 (이디야페이, 페이코 등)를 이디야QR에 적용하여 매장결제 시 사용가능하며, 쿠폰의 경우에는 최대 5개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 쉐이크 기능은 무엇인가요?

이디야멤버스 App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휴대폰을 흔들면 이디야QR이 자동으로 켜지는 간편기능입니다.

 

👉 이디야QR에 적용된 카드금액 표기 갱신되지 않습니다.

이디야QR 결제 후 카드 및 쿠폰정보가 갱신되지 않는 경우, 우측 상단의 새로고침 버튼을 통해 금액표기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 이디야QR에 적용가능한 쿠폰 종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선물쿠폰, 프로모션쿠폰, 스탬프쿠폰이 적용 가능합니다. 단, 스탬프쿠폰의 경우 제조음료에만 사용가능하며 제조음료 1잔에 쿠폰 1개 사용가능합니다.

 

👉 매장에서 이디야QR을 통해 결제 후 남은 잔액은 추가결제가 가능한가요?

이디야QR 적용 후 남은 잔액은 현금 또는 신용/체크카드를 통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복합결제는 추후 지원 예정입니다.

 

👉 현금영수증 발행이 되나요?

이디야QR로 매장에서 결제하는 경우 App 설정에서 등록한 현금영수증 발급번호로 현금영수증이 발급됩니다.

 

💜 이디야페이

 

👉 이디야페이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결제가 가능한가요?

이디야페이는 온라인결제와 오프라인 결제를 모두 지원합니다. 오프라인 매장 방문 시에는 이디야QR을 통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이디야멤버스 App  > 전체메뉴 > 이디야페이 > 이디야페이 관리]에서 결제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후 기존 비밀번호는 초기화되며 새로운 비밀번호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 이디야페이 해지 후 재가입이 가능한가요?

서비스 해지 후 즉시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등록하신 카드는 초기화되며, 카드와 결제비밀번호는 신규등록이 필요합니다.

 

👉 결제비밀번호 입력방식 외 다른 방식 (지문, 홍체, 안면인식)으로 결제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결제비밀번호 입력 방식으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지문/홍체/안면인식 방식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이디야페이 등록/사용 가능 카드사 및 은행사가 궁금합니다.

지원가능 카드는 비씨/하나/삼성/국민/신한/농협/롯데/현대/케이뱅크/토스뱅크/카카오뱅크 카드가 이용 가능합니다

카드사/은행사 정책에 따라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경우 별도 안내드리겠습니다.

 

👉 이디야페이 서비스 이용 가능한 메뉴가 궁금합니다.

이디야멤버스 App 서비스 이용 가능한 메뉴는 이디야QR결제 / 주문하기 서비스 (배달주문, 매장주문) / 이디야카드 잔액충전 (일반) / 선물하기(쿠폰/카드) 메뉴입니다. 이디야카드 자동충전 (월정액,기준하한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이디야페이 서비스 해지 방법이 궁금합니다.

이디야페이 관리메뉴를 통해 서비스해지 / 전체카드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디야페이 해지 버튼 클릭 > 본인인증 > 서비스해지 동의 > 해지완료 > 전체카드 삭제]

※ 이디야페이 해지 버튼 클릭 시 서비스해지 및 비밀번호 초기화 됩니다.

 

👉 이디야페이 결제카드 등록 방법이 궁금합니다.

이디야페이 관리메뉴를 통해 결제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절차 진행 후 신용/체크카드 등록 이 가능합니다. 여러 장의 카드등록이 가능하며, 최초 등록 시 결제비밀번호 6자리 지정 필요합니다.

 

멤버십 관련 포스팅 참고

메가커피 멤버십, 스탬프 적립하기 (쿠폰 선불카드 CJ적립)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