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를 소개해주는 프리미엄IT입니다. 이번 주제는 CU 멤버십, 포인트 적립, 픽업, 택배, 환불, 쿠폰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CU는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체인으로, 2022년 기준 대한민국 업계 점포 수 1위입니다. CU는 'CVS for YOU'의 약칭으로, CVS는 Convenience Store(편의점)를 줄인 것입니다. 즉, 당신을 위한 편의점이라는 뜻인데요. CU는 다른 편의점과 달리 소셜커머스 티몬과 제휴해 '택배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통신사 제휴 할인, 포인트 적립, 다양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 전에 멤버십 및 포인트 적립에 대한 안내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CU 멤버십 등급
등급 | FRIEND | VIP |
등급 조건 | 회원가입 시 | 최근 3개월 평균 3만원 이상 구매 시 |
등급 혜택 | - 구매할 때마다 0.5% 적립 - 간편결제 이용하면 0.5% 추가로 적립 |
- 구매할 때마다 2% 적립 - 매 월 풍성한 VIP 전용 쿠폰 발급 |
멤버십 카드
👉 CU멤버십 모바일카드는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나요?
CU멤버십 모바일 카드는 포켓CU APP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발급됩니다.
[포켓 CU APP > 하단 'QR' > QR코드를 통한 CU멤버십 포인트 적립/사용]
👉 CU멤버십카드 (마그네틱)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CU멤버십카드를 신규로 발급받으셨다면 포켓CU 앱을 통해 회원가입 및 카드 등록을 하셔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포켓CU APP > 하단 'MY CU' > 멤버십 카드 등록 > CU 멤버십(실물카드) 등록]
미등록카드는 1일 3회/총 30회까지만 적립 가능하며, 포켓CU APP을 통해 등록 전까지 포인트 사용은 불가한 적립용 카드입니다. 또한 미등록 카드는 적립 후 별도 포켓CU APP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6개월 뒤 포인트가 소멸됩니다.
👉 CU멤버십 카드 이용 시 미등록 카드, 가용포인트 초과로 확인됩니다.
CU멤버십 포인트 비밀번호 5회 오류로 일시적으로 카드가 잠긴 후 사용 시도 시 미등록 카드, 가용포인트 초과로 확인됩니다. [포켓CU APP > 하단 'MY CU' > 포인트 비밀번호 변경] 경로를 통해 포인트 사용 비밀번호 변경 후 이용해 주세요.
👉 CU멤버십 회원 개인정보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이름(개명), 연락처 변경은 CU고객센터 1577-8007 또는 홈페이지, 포켓CU 1:1 문의 접수하셔야 합니다.
그 외 주소, 포켓CU PUSH 알람 설정 등은 어플에서 개별 설정 가능합니다.
주문 & 결제
👉 부분취소, 대체 배송이 무엇인가요?
부분취소는 점포에서 고객님이 주문하신 상품과 대체 배송할 수 있는 재고가 모두 품절일 경우, 점포 자체적으로 해당 상품을 제외하고 배송이 진행되는 서비스입니다.
대체 배송은 점포에서 고객님이 주문하신 상품 재고가 품절일 경우, 점포 자체적으로 동일한 종류/금액의 상품으로 대체하여 배송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 포켓CU에서는 점포 재고가 없을 경우, 상품을 대체 혹은 부분 취소 후 배송하여 고객님의 소중한 주문이 취소되는 불편함을 덜어드리고 있습니다.
👉 배달/편PICK 서비스 이용 시 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배달/편PICK 쿠폰은 세 종류로 장바구니, 배달료, 상품 쿠폰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쿠폰은 배달료를 제외한 총 구매금액에서 일정 금액 확인할 수 있는 쿠폰입니다.
배달료 쿠폰은 배달료를 할인할 수 있는 쿠폰입니다.
상품 쿠폰은 특정 상품의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쿠폰입니다.
👉 포켓CU로 구매한 상품 수량 변경하고 싶어요.
포켓CU를 통한 배달, 편PICK, 예약구매, 홈배송, CU콘은 부분 취소가 불가하며, 전체 취소 후 재구매 가능한 점 양해 부탁합니다. [포켓CU 앱 > 하단 'MY CU' > 구매내역 > 온라인 구매_ 배달, 편PICK, 예약구매, 홈배송, CU콘, 선물하기] 경로를 통해 구매 상품 취소 후 재구매 가능하며, 배달, 편PICK(주문 접수 후), 예약구매, 홈배송(상품준비중)과 같이 일정 주문 단계가 경과 된 경우 별도 취소는 불가합니다.
👉 포켓CU로 주문한 내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포켓CU 앱 > 하단 'MY CU' > 구매내역 > 온라인 구매_ 배달, 편PICK, 예약구매, 홈배송, CU콘, 선물하기/점포구매] 경로를 통해 포켓CU를 통한 온라인, 점포 구매건에 대한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 KT 통신사 할인이 가능한가요?
KT 통신사 할인 경우 오전 05시 ~ 09시까지 CU에서 판매 중인 간편식(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샐러드, 도시락, 햄버거 등)에 한하여 1일 1회/20% (최대 1,000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단, 일부 특수점(병원, 휴게소, 도서지역, 리조트, 공항, KTX역사)에서는 사용이 어렵습니다.
👉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번호는 어떻게 설정/변경하나요?
[포켓CU 앱 > 하단 'MY CU' > QR결제카드등록 > 소득공제] 경로를 통해 설정 및 변경 가능합니다.
👉 포켓CU에 STK 통신사 할인 카드 등록이 가능한가요?
2021.12 기점으로 SKT 할인과 포켓CU 포인트 사용/적립 동시 사용은 불가하며, 포켓CU APP내 SKT 할인 카드 등록 또한 불가합니다. SKT할인 또는 포켓CU 포인트 사용/적립 중 택 1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 CU간편결제 카드 등록이 안돼요.
포켓CU 간편결제 등록은 7대 카드사(신한, 하나, 국민, 우리, 현대, 삼성, 롯데)만 가능하며 그 외 카드는 등록이 불가합니다. 또한 APP 전용카드 등 모바일 전용 카드 또한 등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배송 & 알뜰택배
👉 픽업의 경우, 상품을 어떻게 수령하면 되나요?
주문 결제를 완료하시면 [MY CU > 구매내역 > 편PICK > 상세화면] 또는 [포켓CU APP > 하단 'QR' > 편PICK] 수령 QR코드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상품 준비가 완료되어 고객 호출 알림톡을 받으시면 점포에 방문하시어 해당 QR코드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 픽업의 경우, 주문건의 상품 진행상태를 어떻게 확인하면 되나요?
고객님의 픽업 주문은 [MY CU > 구매내역 상세화면]에서 주문 상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주문 상태는 총 4단계로 주문완료, 상품 준비중, 픽업대기, 픽업완료입니다.
① 주문완료 : 결제 시점 → 점포 주문 접수 전
② 상품 준비중 : 점포 주문 접수 후 → 고객호출 전
③ 픽업대기 : 고객호출 후 → 픽업완료 전
④ 픽업완료 : 고객님의 점포 픽업 완료
👉 제가 부재중이었을 때 배송이 와 상품이 분실되었어요. 보상이 가능한가요?
고객님께서 주문하실 때 작성하셨던 요청사항과 배송기사님의 배송완료 후 사후조치에 따라 배상여부가 결정됩니다. 배상여부는 본사 측에서 운영 정책에 따라 판별되며 상품 유실이 발생하였다면 포켓CU 1:1 문의 또는 CU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배달의 경우, 주문건의 진행상태를 어떻게 확인하면 되나요?
고객님의 주문은 [포켓CU 앱 > 하단 'MY CU' > 구매내역 > 온라인 구매_배달 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상세화면에서 배송상태 조회 가능합니다. 배송단계는 총 4단계로 주문완료, 상품 준비중, 배달중, 배달완료입니다.
① 주문완료 : 결제 시점 → 점포 주문 접수 전
② 상품 준비중 : 점포 주문 접수 후 → 배송기사님 호출 전
③ 배달 중 : 배송기사님 호출 후 → 배송완료 전
④ 배달완료 : 고객님께 배달 완료
👉 구매확정이란 무엇인가요?
구매확정이란 상품을 구매하겠다는 고객님의 최종적인 구매 의사 표현입니다. 구매확정 후에는 판매자에게 상품 대금이 송금되어 거래가 종료되며, 교환/반품을 원하실 경우 판매자와 협의하여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판매자와 협의가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상품을 보내시면 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자동 구매확정은 언제되나요?
구매확정은 배송완료 7일 경과 후 8일째 (주말/공휴일 포함)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 포켓CU로 접수 한 CU알뜰배달 운송장 출력은 어떻게 하나요?
포켓CU로 접수된 CU알뜰배달 운송장 출력은 아래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포스트박스(택배기기) > CU알뜰택배접수 > 제휴 거래처(포켓CU) 접수하기 > 승인(예약)번호 입력 > 예약 내역 확인 > 무게측정 > 운송장 출력(단, 무게 측정 시 5KG 초과 시 접수 불가) > POS 등록
※ 단, 포켓CU로 CU알뜰택배 예약 시 이름, 주소에 특수 문자 또는 주소, 상세 내용 기재 시 일정 텍스트(20자) 이상 시 출력에 오류가 발생될 수 있어 재접수 이후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근무자를 통해 POS 접수가 누락될 경우 택배 수거 불가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 CU알뜰택배 QR코드를 받지 못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CU알뜰택배 접수 후 배송 흐름 관련 알림톡을 전혀 받아보신게 없다면, 접수자가 고객님 연락처를 오기재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점포에서 원칙적으로 QR코드를 통해 알뜰택배 수령이 가능하며, 접수자를 통해 QR코드를 전달 받으신 다음 점포 방문 부탁드립니다.
※ 단, 신분증을 통해 대체 수령도 가능합니다. 택배 사기 등으로 수령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부재중으로 상품이 반송된 경우,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고객 부재로 반송되거나 연락처를 잘 못 기재하여 반송된 상품의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 CU알뜰택배 할인쿠폰 적용, CU멤버십 포인트 적립/사용이 가능한가요?
CU알뜰택배 이용 시 포켓CU, CUPOST(편의점택배) 등 각 접수처에서 발급한 할인 쿠폰 적용이 가능합니다.
CU알뜰택배에 적용 가능한 포켓CU 쿠폰의 경우 당사 포켓CU 1:1 문의 및 1577-8007으로 문의해 주세요.
다만 CUPOST(편의점택배)에서 발급한 CU알뜰택배 할인 쿠폰의 경우 CUPOST 1566-1025으로 문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CUPOST를 통해 접수(예약)한 CU알뜰택배, 일반택배(CJ대한통운)의 경우 CU멤버십 포인트 적립은 CUPOST를 통해 CU통합포인트 이용 동의 후 가능합니다.
👉 CU알뜰택배 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CU알뜰택배는 접수 익일 기준 2 ~ 5 영업일 이내 CU점포로 도착됩니다.
※ 단 천재지변, 명절특수기, 점포사정 등으로 배송이 일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동 흐름이 2일 이상 없을 경우 CU고객센터 1577-8007 또는 CU홈페이지 1:1문의를 통해 문의 시 답변 받아볼 수 있습니다.
취소 & 반품
👉 포켓CU 예약구매 취소 경로는 어떻게 되나요?
예약주문건 취소경로는 [포켓CU APP > 하단의 'MY CU' > 구매내역 > 예약구매 > 예약상품 터치 > 오른쪽 상단 '주문취소'] 경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실수로 구매확정을 눌렀어요. 교환/반품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구매확정이란 상품을 구매하겠다는 고객님의 최종적인 구매 의사 표현입니다. 구매확정 후에는 판매자에게 상품 대금이 송금되어 거래가 종료되며, 반품을 원하실 경우 판매자와 협의하여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 포켓CU 예약구매(간편식) 취소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예약상품의 [상품상태_상품준비중]인 경우 이미 주문서가 전달되어 제작중인 상품으로 별도 취소가 불가합니다. 다만 제조사 사정으로 인해 일부 상품의 결품이 있을 경우 고객님께 별도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단 비식품, 주류 예약구매의 경우 점포 방문 시 환불 가능합니다.
👉 CU콘(씨유콘) 취소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먼저 CU콘 미사용 상품권의 경우 최초 구매 7일 이내에는 포켓CU 구매 내역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구매 후 7일 경과 시 별도 환불 처리는 불가합니다.
※ 단 상품 단종, 유해식품 지정 등의 경우 CU고객센터 1577-8007로 연락주시면 취소/환불 안내드립니다.
👉 CU모바일상품권 잔액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CU모바일상품권의 경우 10,000원 이하 80% 이상 사용 / 10,000원 초과 60% 이상 사용 시 잔액 환불 접수가 가능합니다. 아래 양식으로 1:1 문의 남겨주시면 잔액 환불 접수가 진행됩니다.
1) 연락처 2) 바코드번호 3)환불요청 은행명 4)계좌번호 5)예금주
최초 상품권 구매 시 할인을 받았을 경우 환불 금액에서 최초 할인 받은 금액은 제외되며, 최초 유효기간(구매 후 1년) 경과됐을 경우 남은 잔액에 90% 환불됩니다. 당사 발행권이 아닌 타사 발행권의 경우 환불은 불가하며, 이벤트 참여 등으로 증정된 상품권 또한 환불 처리는 불가합니다.
👉 구매확정을 했는데 반품(또는 교환)하고 싶어요.
구매확정이란 상품을 구매하겠다는 고객의 최종 구매 의사 표현입니다. 구매확정 이후에는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이 정산되어 거래가 종료되기 때문에 반품(또는 교환)을 원하신다면 판매자와 협의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판매자와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상품을 발송하시면 처리가 어려울 수 있으니 확인 후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하려는데 취소신청이 되지 않아요.
주문하신 상품이 이미 배송 중이라면 취소신청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배송 중인 상품의 취소를 원하신다면 상품 수령 후 반품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구매자 사유로 반품하는 경우, 왕복배송비를 판매자에게 지불하시면 선 결제 배송비를 포함한 결제금액 전액이 환불됩니다.
👉 상품이 배송 중인데 취소할 수 있나요?
취소 신청은 입금대기중/결제완료에서만 가능하며, 배송중인 상품의 구매를 원하지 않는다면 수령 후 반품신청으로 가능합니다. 주문하신 상품이 이미 배송 중이라면 주문 취소가 불가합니다. 또한 구매자 사유로 반품하는 경우에는 왕복배송비를 판매자에게 지불하시면 최종 배송비를 포함한 결제금액 전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배송상태 별 취소 처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결제완료
주문서가 판매자에게 넘어가기 이전 단계이며, 취소 신청 시 즉시 취소가 처리됩니다.
② 배송준비중
-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취소여부 문의가 가능하며 주문서가 판매자에게 넘어간 단계이므로, 판매자의 상품 발송 여부에 따라 취소가 처리됩니다.
- 상품 발송작업이 진행되지 않은 경우, 취소 신청 시 즉시 취소가 처리됩니다.
- 상품 발송작업이 진행된 경우, 취소 신청 시 취소가 거부되며 상품수령 후 반품으로 진행됩니다.
③ 배송중/배송완료
- 상품 발송작업이 완료된 건으로 상품 수령 후 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 취소나 반품할 때, 선결제한 배송비는 어떻게 환불되나요?
주문한 상품 취소 시, 선결제한 배송비는 상품 대금과 함께 자동 환불됩니다. 단, 부분 취소로 추가 배송비가 발생하는 경우 취소 원인을 제공한 측에서 부담합니다. 상품을 반품할 때는 반품 원인을 제공한 측에서 선결제 배송비와 반품 배송비를 모두 부담합니다.
👉 반품보류가 되었어요. 반품이 안 되나요?
상품을 반품신청 후 업체에 상품 미도착, 배송비 등의 사유로 반품보류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경로로 반품 보류 사유 확인 부탁드리며, 업체에 상품 정상 도찰 및 배송비가 정상 처리되었을 경우 확인 후 반품 완료로 진행되니 시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반품신청 했는데 상품을 그냥 사용하고 싶어요.
반품 신청 후 배송 상품을 발송되지 않았다면 반품 신청 취소가 가능합니다.
👉 반품배송비는 어떻게 하나요?
배송비를 결제하신 경우 초기배송비는 차감 후 환불되며, 반품 시 발생하는 배송비는 편도배송비도 차감 후 환불됩니다. 또한 무료로 배송받으신 경우 환불금액에서 최초 배송비도 환불금액에서 차감되며 반품 시 발생하는 배송비는 편도배송비도 차감 후 환불됩니다. 단, 판매자 귀책 시 (상품 불량, 오배송 등) 시 차감 배송비가 없이 환불됩니다.
👉 반품신청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반품은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가능합니다. 배송완료 7일 이후 반품 요청 시 반드시 고객센터를 통해 별도 접수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상품 픽업 기간 내 수령을 못한 경우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간편식품의 경우 유통기한 지나면 폐기처분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꼭 픽업 기간내 상품을 수령하셔야 합니다.
CU BAR 상품은 픽업 예정일로부터 8일 이내(D+7일)에만 픽업 점포에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8일 이후에는 수령 불가하며 부득이하게 8일이 지난 후에 수령을 원할 경우 고객센터로 별도 접수 바랍니다.
👉 예약구매 상품을 주문취소 or 교환, 환불하고 싶어요.
결제 후 상품 준비중 상태에서는 결제 취소가 불가합니다. 교환, 환불은 상품특성상 고객님의 단순 변심으로 불가하며, 당사 귀책 사유로 인한 환불은 1577-8007로 문의해 주세요.
👉 배달을 받았는데 상품 교환/환불을 하고 싶어요.
배달 완료 후 단순 변심에 의한 상품 교환/환불은 온라인에서는 진행이 불가하며 영수증을 반드시 지참하시어 주문 결제하신 CU 점포에 방문하시어 교환/환불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배송 완료 후에는 배송비 3,000원에 대한 환불은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 주문취소를 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주문취소는 점포에서 주문을 접수하기 전에만 [MY CU > 구매내역 상세화면]에서 가능합니다. 만일 점포에서 주문이 접수되었다면 그 이후 단계에서는 APP에서 고객님이 직접 취소가 불가하며 포켓CU 고객센터에 주문취소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 주문취소가 어려운 경우 : 점포에서 조리시품이 이미 조리되고 있는 경우, 배송기사님이 이미 배송을 진행하는 경우
👉 픽업 주문 결제를 하고 점포에서 상품을 찾아가지 못한다면 어떻게 되나요?
픽업 결제 후 점포에서 상품을 픽업하시지 않더라도 24시간 뒤 자동으로 픽업 완료 상태로 변경됩니다. 고객님께서 결제하실 때 입력하신 픽업 예정시간 이후 혹은 24시간 뒤 상품 수령을 위해 점포에 방문하실 경우, 상품이 유실되거나 상품 상태가 변형되어 수령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환불은 요청하실 경우에도 해당 주문건은 점포 및 본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픽업 주문을 했는데 주문 상품을 교환/환불하고 싶어요.
고객님이 설정하신 픽업예정시간에 맞춰 점포 방문하시어 점포 근무자분께 취소 요청을 하시고 현장 결제로 상품 교환/환불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 주문하신 조리식품은 재판매가 될 수 없어 별도 환불이 불가합니다.
포인트 & 쿠폰
👉 CU멤버십 포인트 적립은 어떻게 하나요?
[포켓CU APP > 하단 'QR' > QR코드 제시] 또는 [포켓CU APP > 하단 'MY CU' > 멤버십 카드 등록 > CU멤버십 실물카드 등록 > 제시]
👉 CU멤버십 포인트 소멸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적립된 CU멤버십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36개월입니다. 포인트 소멸은 적립일로부터 36개월이 해당하는 날 18시 경 소멸될 예정입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자동 소멸 및 이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소멸포인트가 발생되는 해당 월 초 고객님들께 SMS, E-Mail, 카카오 알림톡 중 1개의 채널을 통해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 포인트 적립율은 어떻게 되나요?
CU멤버십은 VIP, FRIENDS 등급으로 나누어지며 첫 가입 시 등급은 FRIENDS입니다. 직전 3개월 평균 3만원 이상 구매시 (적립대상상품 기준) VIP 등급이 됩니다.
- FRIENDS 등급 : 적립률 1%
- VIP 등급 : 적립률 2%
※ 적립대상금액 : 적립 불가 상품(택배, 공과금 납부 등 서비스, 복권, 상품권 등 유가증권, 쓰레기봉투, 담배 등)을 제외한 상품 구매 금액
👉 CU멤버십 포인트 결제 후 환원(복구)되지 않습니다.
CU멤버십 포인트 사용 후 취소의 경우 복구까지 10 ~ 20분내외로 소요되며, 사용된 포인트만큼 다시 가용 포인트로 전환됩니다.
👉 포인트 사용 비밀번호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CU멤버십 포인트 사용 비밀번호는 별도로 변경한 이력이 없다면 '생일 4자리'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일치하지 않는 경우 아래 경로를 통해 변경 후 이용 부탁합니다.
[포켓 CU APP > 하단의 'MY CI' > 포인트 비밀번호 변경]
※ 포켓CU APP로그인 비밀번호 입력 후 변경 할 포인트 사용 비밀번호 2회로 입력 후 변경
👉 CU멤버십 포인트 적립을 못 받았습니다. 따로 적립할 수 있는 경로가 있나요?
CU멤버십 포인트 적립은 점포에서 결제 전 포켓CU QR 또는 휴대폰번호, CU제휴 바코드를 통해 적립이 가능합니다.
그 외 별도 적립은 불가합니다. 30일 이내 영수증 지참 후 점포 재방문 시 환불후재거래를 통해 재결제 및 CU멤버십 적립 가능합니다.
※ 단, 월 단위 행사 상품 구매의 경우 해당 월 외 환불 후 재거래 시 행사 변경으로 인해 차액 및 금액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할인쿠폰 사용 시, 결제 시 쿠폰 바코드를 제시하시면 됩니다. (SKT 할인 및 CU멤버십 적립 전에 제시해 주세요.)
여러 개의 쿠폰 사용 시, [교환권 > 할인/적립권] 순으로 적용됩니다. 한 개의 상품에는 한 개의 쿠폰만 사용 가능합니다.
교환권 사용 시, 교환권 적용 상품에 대해서는 CU멤버십 적립이 불가합니다.
적립권 사용 시, SKT 할인 적용이 불가합니다.
기타
👉 핀Pick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핀Pick 서비스는 상품을 APP으로 찜하고 점포에 들러 찾아가는 편의점 픽업 서비스입니다.
👉 CU키핑쿠폰 연장이 가능한가요?
CU 키핑쿠폰은 발급 후 최초 1회(30일)에 한하여 연장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1회(30일) 연장 이후 추가 연장은 불가합니다.
👉 CU키핑쿠폰 발급했는데 포켓CU쿠폰함내 확인되지 않을 경우
CU키핑쿠폰 발급 시 포켓CU APP QR 및 휴대폰 번호를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포켓CU 회원가입 된 휴대폰 번호를 오기재했을 경우 영수증상 증정으로 표기되나 실제로는 쿠폰함에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CU키핑쿠폰 발급 시 등록한 연락처 재확인(현재 등록된 고객님 연락처) 또는 30일 이내 영수증 지참 후 점포 방문 시 POS 환불 후 재거래를 통해 이전 결제건 취소 후 CU키핑쿠폰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 +1 행상 상품의 키핑쿠폰 발급 구매영수증을 환불할 수 있나요?
키핑쿠폰을 발급한 구매 영수증은 30일 내 구매 점포에서 방문하시어 교환/환불이 가능합니다. (결제카드 지참)
다만 키핑쿠폰을 이미 상품으로 교환하여 쿠폰이 사용된 경우에는 구매 영수증 부분 환불은 불가합니다.
키핑쿠폰 사용 영수증을 환불한 이후에 구매 영수증을 환불하실 수 있습니다.
👉 CU구독쿠폰 취소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나요?
<1회원 / 구매 후 7일 이내>
포켓CU APP > 하단의 'MY CU' > 구독쿠폰내역 > 취소하고자 하는 구독쿠폰 선택 >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 결제 취소
<정기권>
포켓CU APP > 하단의 'MY CU' > 구독쿠폰내역 > 취소하고자 하는 구독쿠폰 선택 >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 결제 취소
※ 단, 결제 예정일(다음 회차 시작 전일) 오전 10시 이전까지 취소신청 가능
※ 결제 후 미사용건에 대해 7일이내 포켓CU APP을 통해 직접 취소(환불)이 가능하며, 미사용건이나 7일경과 된 건은 CU고객센터를 통해 접수 및 취소(환불) 가능합니다.
★ 편의점 멤버십 관련 포스팅 참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