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를 소개해주는 프리미엄IT입니다. 이번 주제는 스타벅스 등급, 별적립, 쿠폰, 모바일 상품권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스타벅스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커피 전문 브랜드로, 고품질 커피와 음료는 물론 다양한 베이커리를 판매합니다. 현재 전 세계 64개국에서 약 23,187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약 1,000개의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국내에서는 "별다방"이라는 별칭으로도 불리고 있는데요.
스타벅스의 로고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세이렌(Siren)이라는 바다의 인어를 모티브로 한 것으로 17세기 고전 판화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이 로고는 유혹적인 매력을 상징하며 스타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냅니다. 스타벅스는 음료나 푸드를 구매할 때마다 별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별은 무료 음료 교환이나 사이즈 업그레이드 또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멤버십 등급별과 쿠폰, 모바일 상품권 등에 관련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멤버십 등급 안내
- Welcome Level
- 스타벅스 카드로 음료 구매 시, Free Extra 1개 제공
- 회원 가입 후 방문별이 적립되는 첫 구매 시, 익일 웰컴 첫 구매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제공
- 기능 설정 후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 시, 현금영수증 자동 발행
- 분실 신고 시점의 카드 잔액 보호
- 자동 충전 5만원 이상 설정 후, 자동 충전 발생 시마다 익일 제조 음료 1+1 쿠폰 제공 (충전 금액 합산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Green Level
- Welcome Level 혜택 모두 포함
- 웰컴 첫 구매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제외
- 생일 축하 무료 음료 e-쿠폰 제공
- 제조 음료 1+1 쿠폰(이벤트 진행 시 발급)
- 회원 전용 이벤트 - Gold Level
- Green Level 혜택 모두 포함
- 골드회원만의 e-Gold Card 발급
- 별 ★ 12개 적립 시마다 무료 음료 쿠폰 제공
- Personalized Offer e-쿠폰 제공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이 무엇인가요?
신세계 6개사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유료 멤버십으로, 스타벅스, 백화점, 면세점, 이마트, 쓱닷컴, 지마켓 중 한 곳에서만 가입 가능합니다. 연회비 3만원으로 가입처에 따라 가입 혜택은 상이하지만, 스타벅스 공통혜택은 동일합니다
👉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스타벅스 앱에서 Other >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가입] 클릭하여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한달 무료 이용 고객은 무료 이용 기간 종료일 다음날 연회비 3만원이 자동 결제되며, 무료 이용 기간 동안에는 공통 혜택만 제공됩니다.
- 즉시 가입 시에는 연회비 3만원이 결제되며, 가입 혜택 및 공통 혜택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스타벅스 APP에 스타벅스 카드 등록한 회원)만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가입이 가능합니다.
- 한달 무료 이용 기간은 스타벅스를 통해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 가입하신 이력이 없는 최초 가입자에 한하여 1회 제공됩니다.
👉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만 신세계포인트 사용과 적립을 할 수 있나요?
-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이 아닌 분들은 기존과 동일하게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별 적립이 되지 않는 거래에 한해 신세계 포인트 카드로 적립 가능)
-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은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시면 자동으로 포인트가 적립되며, 신세계포인트 바코드 제시 시 포인트 사용도 가능합니다.
-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가입 여부에 따라 포인트 적립, 사용이 가능한 항목이 상이하니 아래 설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
* 별과 중복 적립 가능
- 매장 POS :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 시 신세계포인트 자동 적립 / 사용(바코드 제시) 가능
- 사이렌오더 : 결제수단 상관없이 신세계포인트 적립/사용 가능
- 딜리버스, 홀케이크 예약, 온라인스토어 : 결제수단 상관없이 신세계포인트 적립만 가능 (포인트 사용은 추후 제공)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비회원]
* 별과 중복 적립 불가
- 매장 POS : 신세계포인트 카드 제시한 경우 적립/사용 가능
- 사이렌오더 : 사이렌오더 후 결제 매장에서 14일 이내 영수증/신세계포인트카드 제시 시 추후 적립 가능
- 딜리버스, 홀케이크 예약, 온라인스토어 : 신세계포인트 적립 및 사용 불가
※ 스타벅스 매장 결제, 사이렌 오더, 온라인 스토어, 딜리버스, 홀케이크 이용 시 결제 금액 1천원당 1포인트가 적립됩니다.
※ 이전 주문을 취소하실 경우 포인트는 적립되지 않으며, 기존에 적립된 포인트는 회수됩니다.
※ 신세계포인트 사용/스타벅스카드 충전/일회용 컵 보증금/리유저블컵/배송비/배달비/단체주문배달 결제 금액은 적립에서 제외됩니다.
※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의 경우 매장 결제 시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해야 적립이 가능합니다.
※ 신세계포인트 신규 가입자일 경우 포인트 사용 시 사용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별 추가 적립은 방문별, 에코별, 이벤트별과 별도로 중복 적립 되나요?
- 중복 적립됩니다. 단,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1천원 이상 결제 및 제조 음료 포함 주문 시에만 별 추가 적립이 됩니다.
- 서로 다른 계정에 등록된 2장 이상의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 시, 별 추가 적립 혜택은 방문별 적립 대상자(첫 결제 카드)에게 제공됩니다. (방문별 적립 대상자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이 아닐 경우 추가 적립 미 진행)
👉 연회비 결제를 실패했어요.
- [스타벅스 앱 Other >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관리 > 나의 혜택]에서 연회비 결제가 가능합니다.
-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가입 시 등록한 카드가 유효기간 만료, 삭제 등의 이유로 자동 결제가 실패한 경우 정기 결제일 당일에 클럽이 자동으로 탈회됩니다.
👉 사이즈업 쿠폰은 중복 적용되나요?
- 쿠폰은 1개 음료에 쿠폰 1개만 적용 가능하며, HOT 음료는 Tall 이상, ICED 음료는 Grande 이상 주문시에만 쿠폰 적용이 가능합니다.
- KT 제휴 할인과 동시 적용은 가능합니다.
👉 사이즈업 쿠폰 지급 후 이전 주문 취소하면 어떻게 되나요?
사이즈업 쿠폰 지급 후 이전 주문을 취소하실 경우, 쿠폰은 회수되지 않으며 사용도 가능합니다. 다만, 이후 사이즈업 쿠폰 지급 조건 충족 시 쿠폰이 제공되지 않는 점(1회 한정) 참고 부탁드립니다.
예시) 5월 사이즈업 쿠폰 지급 후 이전 주문 취소 → 5월 사이즈업 쿠폰은 사용 가능, 6월에 6회 이용 시 사이즈업 쿠폰 미제공. 단, 7월 6회 이용 시 사이즈업 쿠폰 제공
👉 개인이 아닌 회사비용으로 결제, 적립을 위한 법인/단체 회원가입은 안 되나요?
불가능합니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본인 인증을 통한 개인만 가입 가능합니다.
👉 탈회 및 연회비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 스타벅스에서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을 가입한 경우 [스타벅스 앱에서 Other >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관리 > 결제정보 변경/탈회]에서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타사 클럽 회원 불가)
- 무료 이용 기간 중에는 연회비 자동 결제일 전일까지 탈회 신청이 가능하며, 한달 무료 기간이 끝나면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이용이 자동 종료됩니다.
- 연회비 결제 완료 후 1개월 이내에 무료 음료 쿠폰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탈회하실 경우 즉시 탈회가 가능하며, 연회비는 전액 환불됩니다.
- 연회비 결제 완료 후 1개월 이후에 탈회를 하실 경우 유료 이용 개월 수 및 무료 음료 쿠폰 사용에 따라 환불 금액이 결정됩니다.
※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 탈회 신청 즉시 클럽 이용 기간이 종료됩니다. 환불 시점은 연회비를 결제하신 카드사에 따라 상이하며, 영업일 기준 최대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 환불 금액이 없을 경우 : 이용 기간 종료일까지 클럽이 유지되며, 종료일 다음날 자동 탈회됩니다. 클럽 종료일 이전 탈회를 원하실 경우 스타벅스 고객센터(1522-3232)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연회비 결제카드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스타벅스 앱에서 Other >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관리 > 결제정보 변경/탈회]에서 결제카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 스타벅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가입혜택 (무료 음료 쿠폰)을 받고 싶어요.
타사에서 가입한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인 경우 스타벅스에서는 공통 혜택만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스타벅스 가입 혜택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 받고자 하는 경우 기존 클럽 탈회 후 스타벅스 내에서 재가입이 필요합니다.
※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를 막기 위하여 6개월 내 4회 이상 재가입은 불가합니다.
👉 6개사 공통혜택만 이용 후 탈회한 경우, 그동안 받았던 별과 쿠폰은 소멸되나요?
탈회 시점까지의 공통 혜택 (별 추가적립 / 사이즈업 쿠폰)은 소멸되지 않으며, 해당 유효기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 타사에서 클럽 가입 후 스타벅스에서 클럽 혜택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타사에서 이미 클럽에 가입한 회원이 스타벅스에서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공통 혜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타벅스 APP에서 “제휴사 인증”]을 하셔야 유니버스 클럽 혜택 제공이 가능합니다.
※ 제휴사 인증 전 내역 소급 적용 불가, 스타벅스 카드 등록 회원만 제휴사 인증 가능
👉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가입 / 공통 혜택으로 받은 무료 음료 쿠폰, 사이즈업 쿠폰은 타인에게 선물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단, 가입 혜택인 무료 음료 쿠폰을 선물할 경우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사용 완료 처리되어 혜택이 차감되며, 회수 시에는 차감 된 혜택이 복원됩니다.
레벨혜택
👉 레벨 별 조건에 따라 발행되는 쿠폰은 어떻게 수령받나요?
레벨 혜택 조건에 따라 발행되는 쿠폰은 e-쿠폰의 형태로 고객님의 계정으로 발행됩니다. 해당 쿠폰의 유효기간 내 매장에 방문하여 고객님의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제시하시면 파트너가 POS에서 확인 후 사용 가능하며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 여러 장의 카드를 등록한 경우 여러 개의 생일 쿠폰이 발급되나요?
쿠폰은 카드 별이 아닌 계정 별로 1개씩 적립됩니다.
※ 생일 쿠폰은 그린, 골드 회원 대상 발행되며,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생일일자에 맞춰 발행됩니다. 유효기간은 생일 당일을 포함하여 전,후 14일씩 총 29일입니다.
👉 등록한 각각의 여러 장 스타벅스 카드에 모두 그린 레벨 혜택을 받으려면 각 카드에 별을 5개씩 모아야 하나요?
고객 계정에 별 5개를 모으면 그린 레벨로 승급되며, 그린 레벨로 승급 시 혜택은 카드별이 아닌 고객 계정으로 제공됩니다.
👉 골드카드를 분실한 경우, 골드레벨 혜택을 받을 수 없나요?
혜택은 계정 별로 제공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등록된 다른 카드를 사용하셔도 골드레벨의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 Personalized Offer 쿠폰이 무엇인가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골드레벨 고객에게 비정기적으로 제공되는 쿠폰입니다.
👉 골드레벨인 경우 별을 12개 적립할 때마다 무료 음료가 제공되나요?
골드레벨인 경우 12개의 별을 적립하실 때마다 그 익일에 무료 음료 쿠폰이 발급됩니다. 별의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 스타벅스 e-골드카드 신청 자격이 어떻게 되나요?
골드 레벨 진입 후, 웹사이트 또는 APP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즉시 계정에 온라인 카드(e-골드카드)가 발급됩니다.
① e-골드카드 신청은 30개의 별이 적립된 익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 신청방법
- 웹사이트 : 로그인 후 > my 스타벅스 > e-골드카드 신청
- APP : 로그인 상태에서 메인화면 별 개수 표시 부분 선택 > e-골드카드 신청
👉 골드레벨의 유효 기간이 있나요?
골드레벨 진입일로부터 1년입니다.
👉 골드레벨은 어떻게 진입할 수 있나요?
웰컴레벨에서 첫 번째 별 적립 일로부터 1년 안에 30개의 별을 적립해야 합니다.
👉 골드레벨의 유효기간 만료 후 유지 방법은 무엇인가요?
골드레벨 진입일로부터 1년 안에 별 30개를 적립하시면 유효기간이 1년 연장됩니다.
골드카드
👉 e-골드카드는 무엇인가요?
골드레벨 진입 시, 바로 신청하여 사용 가능한 온라인 e-골드카드 입니다.
👉 골드카드 수령 후 필요한 절차가 있나요?
※ 2019년 12월 31일까지 신청된 골드카드에 한하며, 2020년 1월 1일부터는 e-골드카드만 신청 및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 스타벅스 골드카드 수령 시, 본인 인증을 통해 골드카드 사용 등록이 동시에 이루어지므로 별도의 추가 절차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골드카드 수령 시에는 본인 인증 확인을 위해, 고객의 계정(아이디)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소지하시고 매장 방문을 안내드립니다.
👉 신청한 골드카드 수령을 위해 준비할 것이 있나요?
※ 2019년 12월 31일까지 신청된 골드카드에 한하며, 2020년 1월 1일부터는 e-골드카드만 신청 및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 본인확인 및 신청하신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기존에 등록된 다른 스타벅스 카드를 소지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가 없는 경우 본인 ID에 등록된 휴대폰 인증 및 생년월일 확인을 통해서도 수령 가능합니다.
👉 APP에서도 골드 카드 신청이 가능한가요?
※ 2020년 1월1일부터 실물 골드카드 발급이 중단됨에 따라 웹사이트 또는 APP에서 e-골드카드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e-골드카드 신청 방법
- 웹사이트 : 로그인 후 > my 스타벅스 > e-골드카드 신청
- APP : 로그인 상태에서 왼쪽 상단 [≡] > Rewards > e-골드카드 신청
쿠폰
👉 스타벅스 리워드 혜택으로 발급된 제조음료 1+1 쿠폰 사용 시, 스타벅스 카드로만 결제 가능한가요?
타 결제 수단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 e-쿠폰 사용은 적립한 매장에서만 사용 가능한가요?
사용조건이 특별히 명시된 쿠폰이 아니라면 스타벅스 카드 거래가 가능한 모든 매장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매장에서 받은 영수증 쿠폰도 e-쿠폰으로 등록할 수 있나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라면, ‘e-쿠폰 등록코드’가 출력된 영수증 쿠폰에 대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e-Coupon’ 또는 웹사이트 ‘My Starbucks > e-쿠폰 등록’ 메뉴에서 e-쿠폰]으로 등록하여 사용하거나 등록 후 MMS로 타인에게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 e-쿠폰을 종이 형태의 쿠폰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한 번 e-쿠폰으로 발행되었거나 등록된 쿠폰은 종이 형태의 쿠폰 (예. 영수증 쿠폰)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 e-쿠폰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e-쿠폰함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쿠폰을 선택하신 후 ‘e-쿠폰 상세보기’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만약 쿠폰상세 화면이 열리지 않는다면 현재 내 계정에 충전 또는 사용 가능한 스타벅스 카드가 1장 이상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e-쿠폰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쿠폰 사용기간 내 매장에 방문하셔서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 또는 e-쿠폰의 QR코드를 파트너에게 제시해주시면 됩니다.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시는 경우라면, 결제하기 화면에서 사용하실 쿠폰을 직접 선택하실 수 있어요. (일부 사이렌 오더 사용불가 쿠폰 제외)
👉 영수증 쿠폰을 e-쿠폰으로 바로 받을 수 있나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라면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모든 쿠폰이 e-쿠폰으로 발행되며, 매장에서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 시에는 영수증 쿠폰, e-쿠폰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선물받은 MMS 쿠폰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웹사이트 ‘My Starbucks > e-쿠폰 등록’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e-Coupon’ 메뉴에서 화면 오른쪽 상단 + 버튼을 누르신 후 ‘MMS 쿠폰’ 등록을 선택하여 MMS에 표시된 쿠폰번호와 선물을 받은 분(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함께 입력]하여 등록합니다.
👉 쿠폰을 선물 후 회수할 수 있나요?
동일한 e-쿠폰에 대해서 2회 선물, 2회 선물 회수가 가능합니다.
Ex ) 1회 선물 후, 선물 회수완료. 동일 쿠폰을 다시 1회 선물 후, 선물 회수완료. (이후 선물 불가. 본인만 사용 가능.)
※ 단, 선물 받은 사용자가 쿠폰을 본인 스타벅스리워드 계정에 등록했거나 이미 사용한 경우 선물 회수가 불가합니다.
👉쿠폰은 꼭 스타벅스리워드 회원에게만 보낼 수 있나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여부 상관없이 선물 받는 사람의 유효한 휴대폰 번호 입력 시 전송 가능합니다.
👉 선물 받은 e-쿠폰은 어떤 방법으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선물 받은 쿠폰의 바코드를 매장에서 제시하여 바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e-쿠폰을 스타벅스 리워드 계정에 등록하신 경우에는 스타벅스 카드 또는 쿠폰 바코드를 제시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쿠폰을 나의 계정에 등록한 경우 e-쿠폰을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기존과 동일하게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제시하여 쿠폰을 이용하시거나, 선물 받은 쿠폰 바코드를 제시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단, 선물 받은 e-쿠폰을 나의 계정에 등록한 경우, 선물하기는 불가하며 등록해지만 가능합니다.
👉 e-쿠폰 등록을 취소할 수 있나요?
- 영수증 쿠폰은 등록과 동시에 실물 쿠폰의 사용이 중지되므로 한 번 e-쿠폰으로 등록한 후에는 등록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선물 받은 MMS 쿠폰은 등록 해지가 가능하며, 등록 해지 시 기존의 MMS 쿠폰을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e-쿠폰을 따로 구매하여 선물할 수 있나요?
e-쿠폰은 구매할 수 없으며, 리워드 혜택으로 받은 쿠폰만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선물하는 e-쿠폰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선물 전, 해당 쿠폰의 유효기간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예) 6월 3일, 유효기간이 6월 4일까지인 별 12개 무료음료 쿠폰을 친구에게 선물하는 경우, 친구가 선물 받은 쿠폰의 유효기간은 동일하게 6월 4일까지입니다.
👉 유효기간이 만료된 쿠폰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유효기간이 기재된 모든 쿠폰은 유효기간 만료 후 사용이 불가합니다.
별
👉 별 적립 기준은 무엇인가요?
- 방문에 감사 드리는 의미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1,000원 이상 결제 시 영수증당 방문별 1개가 즉시 적립됩니다.
- 영수증간 금액 합산 적용은 불가하며, 스타벅스 카드 충전 금액은 별 적립 대상이 아닙니다.
- Extra 또는 Size Upgrade 금액만 결제하는 경우, 방문별 적립 기준 금액 충족 시 별 적립 가능합니다.
- 교환증으로 상품 교환 시 스타벅스 리워드 혜택 제공이 불가합니다.
- 에코매장에서 음료 구매 시 스타벅스카드 결제금액에서 컵 보증금을 제외한 금액이 1,000원 이상일 경우 별 적립 가능합니다. )
👉 어느 매장에서 결제를 해도 별이 적립이 되나요?
국내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가 가능한 모든 매장에서 결제를 하시는 경우 별이 적립됩니다.
※ 단, 미군 부대 및 일부 백화점 입점 매장 제외
👉 적립된 별을 타 계정으로 이동 가능한가요?
적립된 별을 다른 계정으로 이동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카드를 여러 장 등록한 경우, 카드 별로 별이 적립되나요?
한 계정에 등록된 여러 장의 스타벅스로 결제하더라도 별은 카드가 아닌 계정으로 적립됩니다. 여러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한 경우 첫 번째로 결제한 카드의 계정에 적립됩니다.
👉 결제취소 시 적립된 별은 어떻게 되나요?
적립된 별은 결제 취소 즉시 회수됩니다.
모바일 카드 & 모바일 상품권
💜 모바일 카드
👉 최대 얼마까지 구매할 수 있나요?
- 신용카드: 2,000만 원
- SSGPAY: 300만 원
- 실시간 계좌이체: 한도 없음
👉 선물 받은 카드는 어떻게 사용 하나요?
① 휴대폰으로 받은 스타벅스 모바일 카드 바코드 제시
② 선물 받은 스타벅스 모바일 카드를 실물 카드로 교환하여 사용
- 매장에서 실물 스타벅스 카드로 교환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단, 시즌 한정 및 프로모션 카드로는 교환 불가)
- 선물 받은 스타벅스 모바일 카드의 이미지와 실물 카드 이미지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③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에 카드 등록하여 사용
👉 선물 보낸 카드를 재전송 할 수 있나요?
스타벅스 모바일 카드 선물내역에서 재전송이 가능합니다.
👉 선물은 어떤 경로로 보낼 수 있나요?
받는 사람의 휴대폰 번호 입력 시 알림톡으로 전송됩니다.
👉 신용카드의 구매 한도는 얼마이며, 법인카드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 개인 신용카드 : 1개월간 상품권 구매 한도 100만원
- 법인카드 : 사업자별로 구매한도 상이 (각 사업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법인카드로 구매 가능하며, 청구서상 ‘상품권’ 유형으로 표시됩니다.
(개인 신용카드 동일 / 별도 상품권 가맹)
👉 예약 전송을 할 수 있나요?
최대 30일까지 예약가능하며, 30분 시간 단위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 단, 당일 예약 전송은 불가하며 익일 부터 예약 설정이 가능합니다.
👉 최대 몇 명에게 전송할 수 있나요?
- 웹사이트 : 최대 10명 (휴대폰 대량 전송의 경우, 엑셀 업로드를 통해 최대 100명까지 가능)
- 애플리케이션 : 1명
👉 선물한 카드가 취소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보낸 사람과 받는 사람께 선물한 내역이 취소 되었다는 내용의 알림이 알림톡으로 전송됩니다.
💜 모바일 상품권
👉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이란 무엇인가요?
스타벅스 매장에서 메뉴로 교환 받을 수 있도록 발행되는 스타벅스의 물품형 상품권입니다.
👉 선물 받은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에서 ‘Free Extra’가 의미하는 바는 무엇인가요?
구매하신 분께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시면서 메뉴에 추가된 퍼스널 옵션 중 1개가 무료로 적용되었음을 의미합니다.
※ 'Free Extra'로 적용된 옵션은 기타 옵션으로 변경 및 제외가 불가능합니다.
👉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등록하여 사용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유효기간 알림을 받을 수 있고, 사이렌 오더 주문이 가능한 메뉴는 즉시 해당 화면으로 연결하여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MD 상품은 매장별 재고 현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사이렌 오더 주문 시 메뉴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해당 메뉴의 주문 결제 화면에서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사용' 옵션을 통해 결제수단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전송 시간을 예약 할 수 있나요?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은 예약 전송이 가능하며 예약 시간은 익일 00시부터 30분 단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이 만료된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를 구매자가 환불 받을 수 있나요?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은 선물하시는 분께서 선물 과정에서 사용 및 환불의 권리까지 선물 받으신 분께 양도하신 것으로 간주할 수 있으며 환불 요청은 최종 소지자로 규정하는 것이 원칙으로 규정되고 있습니다. 최종 소지자가 구매자 본인인 예외적인 경우에 한하여 유효기간이 만료된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은 앱을 통해 환불 신청을 하시거나 매장에서 현금으로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환불 요청 후, 환불 실패로 반려되었어요. 왜 그런가요?
환불 실패로 요청이 반려가 되었다면 계좌 정보 확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요청하신 계좌 정보를 다시 확인하시고 재요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의 결제 수단은 어떻게 되나요?
사이렌 오더 주문하기의 결제 수단인 스타벅스 카드, 신용카드 및 SSG PAY를 통해 동일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시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분들께는 주문 시 증정되는 Free Extra D/C 혜택이 선물 결제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 선물받은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의 품목을 변경하여 사용하는 경우, Free Extra D/C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한 번에 몇 개의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선물이 가능한가요?
수신자 1명에게 최대 20개 메뉴까지 선물이 가능합니다.
👉 선물 받은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거절할 수 있나요?
기본 정책의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은 선물 수신 후 받은 URL 바코드 하단 '거절하기' 버튼을 선택하시면 구매자에게 선물이 반환됩니다. 선물 거절 기간은 이벤트 등의 이슈로 받은 선물의 유의사항 안내에 따라 요청 가능기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선물 거절 후 자동 구매 취소처리됩니다.
👉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매할 수 있는 메뉴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스타벅스에서 판매하는 음료, 푸드, 상품을 다양하게 선물하실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또한 단일 상품 간 결합상품인 SET 상품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사용이 불가능한 매장이 있나요?
미군부대 내 매장 (오산AB, 평택험프리,평택험프리 메인몰, 평택험프리 트룹몰, 대구캠프워커, 군산AB, 캠프케이시), 시즌매장(오션월드, 비발디파크) 및 일부 몰 입점 매장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사용 시 파트너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메뉴가 방문 매장에 없으면 어떻게 하나요?
방문한 매장에서 교환하고자 하는 메뉴가 모두 판매된 경우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권면 기재 금액과 동일한 금액의 다른 메뉴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구매 후, 선물 취소가 가능한가요?
- 기본 정책의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은 구매 후 7일 이내에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이벤트 기간 혹은 프로모션 정책 상품은 유효기간 및 선물 취소 기간이 모두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취소 시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자동 취소/환불 처리되며 결제 당 전체 취소만 가능합니다.
(예 : 한 번에 구매한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중 일부 사용 시, 결제취소 기한 내일 경우라도 취소 불가)
👉 스타벅스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사용 할 경우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까?
① 모바일 상품권은 60% 이상 사용 시 남은 금액을 스타벅스 카드로 적립해드립니다.
- 단, 매장 POS에서만 남은 금액 적립이 가능하며 스타벅스 앱 사이렌오더에서는 액면 금액 이상의 제품으로만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 일부 스타벅스 카드 충전 불가 매장에서는 남은 금액 적립이 어렵습니다.
②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매 후 환불 시 현금으로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경우 : 해당 모바일 상품권이 사용 가능 상태로 전환됩니다.
- 유효기간이 경과 한 경우 : 스타벅스 카드에 액면 금액을 적립해드립니다.
(단, 스타벅스 카드 충전 불가 매장에서는 액면 금액 적립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각 모바일 상품권사로 문의하여 모바일 상품권 환불 또는 재발행을 요청하여야 하며, 경우에 따라 환불/재발행이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환불 전 유효기간 경과 여부를 확인 하여야 합니다.)
- 사용 시 일부 금액을 스타벅스 카드로 적립한 경우 : 스타벅스 카드에 액면 금액을 적립해드립니다.
③ 캡처된 이미지, 인쇄 된 이미지 또는 모바일 상품권 번호만 있는 경우는 도용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매장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④ 스타벅스 APP에서 사용할 경우 주문 한 건당 상품권 3개까지 적용 가능합니다.
👉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은 어떻게 선물할 수 있나요?
스타벅스 앱 메인의 [Shop] 메뉴 선택 >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메뉴에서 원하는 선물을 선택하여 선물하기 버튼 또는 장바구니 담기를 통해 여러 개의 상품을 한번에 선물할 수도 있으며, 전하고 싶은 내용을 적어 시즌별 메시지 카드와 함께 수신자 휴대폰번호로 선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앱에 등록한 받은 선물 상세화면 내 배너를 통해 보낸 사용자에게 답례로 선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
👉 선물 받은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선물 URL을 접속하면 받은 선물의 내용 (메뉴 정보 및 가격)과 함께 바코드가 확인됩니다. 가까운 매장에 방문하셔서 바코드를 제시하고 메뉴를 교환하면 됩니다. 받은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하여 사이렌 오더로 주문시 등록되어 있는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타벅스 APP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어떻게 사용하나요?
- 스타벅스 APP의 사이렌 오더와 홀케이크 예약시에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결제 수단 중 [모바일 상품권]을 선택하여 이미지로 저장해 놓은 상품권을 사진함에서 불러오거나 바코드 하단 번호를 직접 입력하여 등록 할 수 있습니다.
- 후면 카메라로 바코드를 인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주문시 여러 제휴사 상품권을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제휴사에서 발행한 상품권은 주문 한 건당 3개까지 적용 가능합니다.
- 스타벅스 APP 홈 > Coupon > 모바일 상품권에서는 여러 제휴사의 모바일 상품권 저장이 가능하니 저장 후 결제단계에서 편리하게 사용 해보시기 바랍니다.
e-카드교환권
👉 모바일 카드교환권은 무엇인가요?
스타벅스 APP에 등록하거나 매장에서 스타벅스 카드로 교환이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입니다.
※ 12월 20일부터 실물 스타벅스 카드로 교환 가능. 단, 스타벅스 카드 충전 불가 매장에서는 교환 불가
👉 카드교환권으로 스타벅스 e카드 교환 후 취소가 가능한가요?
- 스타벅스 e카드로 교환 후 7일 이내에 스타벅스 카드 잔액 사용이 없는 경우 교환권 “등록취소” 가능하며 등록취소 시 다시 교환권 상태로 원복됩니다.
- 스타벅스 매장에서 실물 스타벅스 카드로 교환하신 경우 14일 이내에 스타벅스 카드 잔액 사용이 없는 경우 교환한 매장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 스타벅스 e카드로 교환 후 등록해지/삭제가 가능한가요?
- 스타벅스 회원이 스타벅스 e카드로 교환한 경우 전액 소진 후 분실신고 후 카드삭제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 없이 스타벅스 e카드로 교환한 경우 전액 소진 시 카드 등록해지 가능합니다.
👉 카드교환권은 매장에서도 스타벅스 카드로 교환 가능한가요?
카드 교환권은 매장에서 실물 스타벅스 카드로 교환가능하며 스타벅스 APP에서 e카드로 교환 후 이용도 가능합니다.
※ 12월 20일부터 실물 스타벅스 카드로 교환 가능. 스타벅스 카드 충전 불가 매장에서는 교환 불가
👉 카드교환권으로 매장에서 결제가 가능한가요?
카드교환권은 결제수단이 아니므로 매장에서 결제가 불가합니다. 매장에서 실물 스타벅스 카드로 교환하시거나 스타벅스 APP을 통해 e카드로 교환 후 결제 수단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 12월 20일부터 실물 스타벅스 카드로 교환 가능. 단, 스타벅스 카드 충전 불가 매장에서는 교환 불가
👉 APP에서 카드교환권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e카드 교환권은 스타벅스 회원만 등록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APP] > [PAY] > 우측 상단 메뉴 버튼 [☰] 클릭 > [+] 카드 추가 클릭 > [카드교환권 등록]
스타벅스 카드
💜 카드등록
👉 대표카드는 무엇이며, 어떻게 변경이 가능한가요?
- 대표카드는 보유하신 카드가 2개 이상일 경우 결제 시 우선 순위로 지정되어 있는 카드입니다.
- 최초 대표카드는 보유하신 카드 중 금액이 가장 많은 카드로 변동 설정되며 고객님께서 직접 변경하여 지정하셨을 경우 금액과 관계없이 해당카드로 고정되어 설정됩니다.
- 대표카드는 웹 ‘My 스타벅스 카드’ 에서 [대표카드 설정] 버튼을 선택하시거나 애플리케이션 ‘Card’ 메뉴에서 카드 좌측 상단의 [★] 아이콘을 선택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왜 꼭 카드를 등록해야 하나요?
고객 정보를 통해 고객님의 계정(아이디)으로 쿠폰 생성, 레벨 진입 및 e-골드카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스타벅스 카드를 어떻게 등록할 수 있나요?
웹 또는 APP을 통해 스타벅스에 로그인 하신 후 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스타벅스 카드 등록은 몇 장까지 가능한가요?
계정별 등록 가능한 카드 개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 스타벅스 카드 여러 장으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Free Extra 혜택을 받지 않으실 경우에는 여러 장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Free Extra를 받으셨을 경우에는 한 카드의 금액이 모두 소진된 후 추가 결제용으로 여러 장의 스타벅스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 외국 스타벅스 카드도 국내에서 등록 및 사용이 가능한가요?
국내에서 구입한 카드만 등록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 스타벅스 카드로 무엇을 구매 할 수 있나요?
매장 내에서 판매하는 모든 음료, 푸드 및 상품 등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카드를 등록한 후, 모든 기기에서 리워드 확인 및 결제가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모바일 사이트 및 앱으로 접속 가능한 모든 기기에서 로그인 시 리워드 확인 및 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예) 아이패드, 갤럭시 탭, 아이폰, 갤럭시 폰 등
👉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충전 시에는 불가하지만 결제 시에는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 시 제휴카드도 함께 사용할 수 있나요?
결제 시 제휴카드도 함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스타벅스 카드로 구매한 상품도 결제 취소 할 수 있나요?
구매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영수증을 지참한 후 구입한 매장으로 방문 시 결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 구입한 상품은 미사용 상태로 한글 라벨이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 스타벅스 카드 번호만 알면 사용이 가능한가요?
스타벅스 카드는 실물 또는 계정에 등록된 카드의 바코드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 스타벅스 카드에 얼마가 남았는지 조회가 가능한가요?
매장에서 결제 및 충전을 하실 때 영수증에 잔액이 표시되고 그 외에 잔액 확인을 원하실 경우 애플리케이션에 카드를 등록하여 조회하시거나 고객센터(1522-3232)를 통해 잔액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충전하지 않고 비어있는 카드를 따로 구매할 수 있나요?
비어있는 카드는 따로 판매하지 않으며 충전 시에만 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스타벅스 카드는 어떻게 살 수 있나요?
매장 또는 APP을 통해 최소 5천원 이상 최초 충전 시 스타벅스 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카드별로 최초 충전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미군부대, 백화점, 몰 등 일부 입점 매장 중 스타벅스 카드 충전 거래가 되지 않는 매장에서는 결제 시스템이 상이하므로 스타벅스 카드 구입이 불가합니다.
👉 스타벅스 카드의 환불 기준은 무엇인가요?
최종 충전 후 합계 잔액 기준 60%이상 소진한 경우, 나머지 금액에 대하여 매장 또는 APP을 통해 환불 신청 가능합니다.
1) 매장에서 환불 신청: 스타벅스 카드 반납 후 즉시 환급 가능 / 단, 일부 백화점, 몰 입점 매장 등 일부 매장에서는 환불처리 불가
2) APP에서 신청하기: 로그인 후 Pay > 스타벅스 카드 이미지 하단 '환불'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최대 7일 이내 지정한 계좌로 환불됩니다.
단,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여 주문이 진행 중인 서비스가 있는 경우 불가하며, 주문 과정이 완료된 후 신청 가능합니다.
고객이 본인의 환불 계좌를 잘못 지정하는 경우 확인 절차 등으로 인해 환불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카드 충전 및 취소
👉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카드를 재충전 할 수도 있나요?
모든 모바일 기기(스타벅스 APP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카드 충전이 가능합니다.
👉 충전 및 재충전 가능한 금액은 얼마인가요?
최초 충전일 경우 최소 5천원 이상 1만원 단위로 최대 50만원까지 가능하며 재충전의 경우 최소 1만원이상, 1만원 단위로 충전이 가능하며 카드의 잔액이 55만원을 초과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단, 스타벅스 카드별로 최초 충전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스타벅스 카드를 충전할 때 어떠한 결제 수단이 가능한가요?
현금 및 신용카드(개인/법인), 체크카드로 충전 가능하며 상품권, 각종 쿠폰, 스타벅스 카드, 직불카드로는 충전이 불가능 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부 백화점 매장에서 충전이 불가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일부 백화점, 몰 등 일부 입점 매장의 경우 결제 시스템이 상이하므로 충전이 불가합니다.
👉 최초충전 한 후 카드를 등록했지만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최초충전 취소가 가능한가요?
최초 충전 후 스타벅스 카드의 사용 내역이 없을 경우 14일 이내에 영수증과 결제 시 사용한 카드(신용/체크카드), 취소할 스타벅스 카드를 지참하시고 해당 매장에 방문하시면 충전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때 카드의 등록은 해지를 한 상태여야 하며 해당 스타벅스 카드는 매장에 반납하셔야 합니다.
👉 자동충전 감사쿠폰(제조음료 1+1 쿠폰)은 5만원 이상 자동충전이 되면 바로 발급되나요?
충전 후 익일 발급됩니다.
👉 월 정액 자동충전 기능을 설정 하였지만 스타벅스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계속 충전이 되나요?
계속 충전됩니다. 다만, 카드의 최대 잔액이 55만원 이므로 55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더 이상 충전되지 않습니다.
👉 자동충전 기능을 해지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웹사이트 로그인 후 My Starbucks > My 스타벅스 카드 > 보유 카드 메뉴에서 원하시는 카드를 선택 후 자동충전 해지를 하시거나, APP 로그인 후 카드 > 자동충전/해지 메뉴에서 자동충전 해지를 하시면 됩니다.
👉 스타벅스 카드를 재충전한 후 충전취소가 가능한가요?
재충전 후 스타벅스 카드의 사용내역이 없을 경우 충전취소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충전 : 14일 이내 영수증과 결제 시 사용한 카드(신용/체크카드)와 취소할 스타벅스 카드를 지참하여 해당 매장에 방문.
*온라인 충전 : 7일 이내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APP 내 이용내역 화면에서 진행.